본문 바로가기
주식 도전

켐트로스 2.24% 수익 매매기법 및 주가전망

by 탁슬탁슬 2021. 9. 30.

코스닥 주식 켐트로스 종가매매 2.24% 수익 매수 근거분석

 09/29에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한 종가매매를 진행한 코스닥 주식 켐트로스를 09/30 장 초반에 2.24%의 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한동안은 마음에드는 돌파매매 차트가 안 나와서 하락 추세의 추세반전 종목이나 박스권 내에서 박스권 상단을 향해 올라가는 종목들을 주로 했었는데요. 이번에 매매한 켐트로스는 오랜만에 돌파매매의 정석 차트가 나와주었습니다. 제가 종가매매를 진행할때 가장 1순위로 생각하는 차트가 바로 돌파매매 차트입니다. 돌파매매 차트는 한눈에 봐도 주가가 힘이 강하고 깔끔한 모습을 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초보자 분들께서도 간단히 판단하고 접근하실 수 있습니다. 아직 종목을 고르는 선구안이 없으신분들께서는 오늘 분석해드리는 형태의 돌파매매를 연습해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바로 켐트로스의 매수 근거를 분석해보도록하겠습니다. 

키움증권-켐트로스-수익률
켐트로스 수익률

 켐트로스 매수 당일의 차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켐트로스 일봉 차트 

키움증권-켐트로스-일봉-차트
켐트로스 일봉 차트

 켐트로스 일봉 차트를보시면 8월 초부터 형성된 박스권을 9월 초에 한번 강하게 뚫어주고, 다시 9월 말까지 횡보를 하며 박스권을 또 형성하고 매수 당일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박스권 상단을 강하게 돌파하여준 모습입니다. 약간 아쉬운 점이 있다면 주가를 강하게 끌어올려준 뒤 고점을 지켜주지 못하고 약간 하락한 것입니다. 하지만 아쉬운 것이지 안 좋은 것은 아니므로 문제가 되지는 않습니다. 일봉 차트는 깔끔하므로 바로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켐트로스 주봉 차트 

키움증권-켐트로스-주봉-차트
켐트로스 주봉 차트

 켐트로스 주봉 차트를보시면 약 1년에 걸친 장기간의 횡보를 8월부터 전체적인 거래량을 상승시키며 주가의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주가가 5주선을 지지하며 건강한 가격조정도 중간중간받고 있는 모습입니다. 우려되는 점이 있다면 주가가 박스권 상단인 8,000원에서 2배 이상 뛰어올랐기 때문에 근시일 내에 조금 기간조정을 할 수 있을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저는 단타 투자자이기 때문에 지금 당장은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이어서 켐트로스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켐트로스 5분 봉 차트

키움증권-켐트로스-5분봉-차트
켐트로스 5분 봉 차트

 켐트로스 5분 봉 차트를 보시면 장 초반부터 적당한 크기의 파동을 그리며 주가를 이쁜 모양으로 끌어올려 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일봉에서 지적한 것과 마찬가지로 종가가 조금 눌린 상태에서 마무리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종가가 당일 고점의 전고점인 16,500원 위에서 마무리되었다면 아주 이상적인 차트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쉽지만 그래도 전저점을 이탈하지는 않았으므로 만족하였습니다. 매수 당일 켐트로스 차트들은 모두 돌파매매의 정석이라 볼 수 있는 깔끔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어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닥 지수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코스닥 지수를 보시면 장 초반 급등락을 한 뒤 횡보를 유지하다가 오후장에서 꾸준히 상승을 하여 장을 마감한 모습입니다. 딱히 좋은 흐름의 코스닥 지수는 아니었지만 그래도 오후장에서는 상승을 하여 마감하였습니다. 매수 당일 코스닥 지수가 그리 좋지 않음에도 불구하고 켐트로스는 꾸준한 우상향 추세를 유지해주어서 신뢰도를 더욱 상승시켜주었습니다.

 

 이렇게 코스닥 지수까지 모두 확인을 마친 뒤 켐트로스는 돌파매매의 정석이라 판단을 하였고 최종적으로 매수 진입을 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켐트로스 매수 근거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켐트로스 매수 근거 종합
  • 일봉 차트상 단계적으로 횡보를 그리며 상승하는 모습의 건강한 우상향 차트를 그려주었고, 매수 당일에는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박스권 상단을 강하게 뚫어주었음.
  • 주봉 차트상 약 1년간의 횡보를 8월부터 전체적인 거래량 상승을 동반하여 주가를 끌어올려주었고 5주선을 지지하면서 매수 당일까지 강하게 주가를 상승시켜주고 있음.
  • 5분 봉 차트상 장 초반부터 마감까지 적당한 크기의 파동을 그리며 꾸준히 주가를 끌어올려주었음. 종가가 조금 아쉽기는 하지만 전저점을 깨지는 않았으므로 큰 문제는 없다고 판단함.
  • 당일 코스닥 지수가 좋은 흐름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켐트로스는 꾸준한 우상향 추세를 유지하였음.
  • 종합적으로 켐트로스는 정석적인 돌파매매의 차트가 나와서 크게 고민할 것 없이 진입하였음.

 위와 같은 근거로 켐트로스를 시간외단일가에서 종가보다 150원 낮은 16,100원에 매수 진입하였습니다.

키움증권-켐트로스-진입가
켐트로스 진입가

 

 

켐트로스 수익 당일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켐트로스 2.24% 수익 당일의 차트 및 주가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와 주봉 차트를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켐트로스 일봉 주봉 차트

키움증권-켐트로스-일봉-차트키움증권-켐트로스-주봉-차트
켐트로스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켐트로스 수익 당일 일봉,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일봉 차트상에서 당일 강한 상승 이후 엄청난 하락을 하여 윗꼬리가 크게 발생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주 안 좋은 모습의 차트가 만들어졌습니다. 거래량도 꽤 많이 동반하여 급락을 하였으므로 당분간은 주가 상승을 하기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도 아직 이전 박스권의 상단에도 닿지 않았고 5일선에도 닿지 않았으므로 지지가 어디서 발생하는지는 확인해보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 차트상에서도 강한 윗꼬리가 발생하였는데요. 일봉 차트에서 보다는 나은 모습이지만 그래도 꽤 위협적인 수준으로 판단됩니다. 일봉과 주봉을 종합하여보면 수익 당일 차트에서는 엄청난 하락세가 발생하였기 때문에 당분간은 주가 상승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없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하지만 아직 지지할 수 있는 구간들이 남아있기 때문에 만약 켐트로스를 매수한다면 어디서 지지를 받는지 확실하게 체크를 한 뒤 매매를 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이어서 켐트로스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켐트로스 5분 봉 차트

키움증권-켐트로스-5분봉-차트
켐트로스 5분봉 차트

 켐트로스 5분 봉 차트를 보시면 장 초반에 강한 급등을 보여줬다가 당일 고점을 형성한 뒤 꾸준히 하락하였습니다. 이후 장 마감까지 횡보를 유지하였는데요. 5분 봉 차트상에서는 일단 급등락을 보여주었으나 급락 후 형성된 횡보의 저점이 전일 고점의 저점을 깨지 않고 지켜주며 마감을 하였으므로 해당 부근에서 지지를 한번 해줄 수도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만약 해당 저점을 깨고 내려간다면 일봉 차트상 박스권 상단의 지지를 확인해 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닥 지수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코스닥 지수를 보시면 초반에는 우상향 추세인 것처럼 보이나 작은 폭의 등락과 큰 폭의 등락이 난잡하게 발생하여 정확한 추세가 없는 것으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후장에 접어들어서는 하락세를 유지하며 마감을 하였습니다. 수익 당일 켐트로스의 주가 흐름이나 코스닥 지수나 모두 좋지 못한 것으로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켐트로스 주가전망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켐트로스 주가전망
  • 일봉 차트상 주가가 강하게 상승을 하였으나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는 강한 하락이 발생하여 엄청난 크기의 윗꼬리가 발생하였음. 당분간은 주가 상승을 긍정적으로 바라볼 수 없고 어디서 지지를 받는지 확인을 해야 함.
  • 주봉 차트상 꽤 위협적인 윗꼬리가 발생하였음. 일봉 차트만큼은 아니지만 충분히 위협적인 수준으로 판단됨.
  • 5분 봉 차트상 장 초반 주가가 급등을 하였으나 꾸준히 하락하여 모두 반납을 하였고 횡보를 유지하며 장을 마감함. 하지만 횡보의 저점이 전일 고가의 저점을 깨지 않고 지켜주어 1차적으로 지지를 받을 수 있을 확률이 있음.
  • 당일 코스닥 지수도 흐름이 좋지 못하였고 켐트로스 주가의 흐름도 좋지 못하여서 특별히 판단할 점은 없음.
  • 종합적으로 수익 당일 차트는 상당히 좋지 못한 모습으로 바뀌었음. 켐트로스는 당분간 주가 상승을 긍정적이게 바라볼 수 없고 어디서 지지하는지를 확실히 확인한 다음 매수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됨.

 여기까지 켐트로스의 종가매매 매수 근거와 수익 당일의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에 대하여 분석을 모두 마쳤습니다. 켐트로스는 매수 당일에는 아무 매매하기 쉬운 돌파매매의 정석 차트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수익 당일 급등과 급락으로 엄청난 윗꼬리를 형성하여 당분간은 매매하기가 어려운 종목이 되어버렸습니다. 또한 켐트로스는 1년간의 횡보를 끝내고 약 2배가 넘는 주가 상승이 일어났기 때문에 당분간 기간조정에 들어갈 수 있을 것으로도 보입니다. 켐트로스를 매매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일봉 차트상의 이전 박스권 상단 위에서 지지가 발생하는지 확인을 하신 뒤에 매매전략을 수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항상 원칙을 준수하는 안전한 매매를 하시고 수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게시물이므로 투자에는 참고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언제나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