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도전

5분 주식 투자 율촌화학 2.19% 수익 및 매매기법

by 탁슬탁슬 2021. 9. 24.

코스피 주식 율촌화학 종가매매2.19% 수익매수 근거분석

 09/23에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하여 종가매매를 진행한 코스피 주식 율촌화학9/24 장 초반 2.19%의 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이번에 추석을 쇠러 고향을 갔다가 수원집에 09/23 17시쯤에 도착을 하였습니다. 집에 도착하자마자 컴퓨터를 켜고 시간외단일가에서 5분 만에 율촌화학을 매매하였는데요.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한 종가매매를 이용하시면 이처럼 정규장이 아니더라도 짧은 시간을 이용하여 충분히 주식 매매를 하실 수 있습니다. 주식 정규장을 이용하시기 어려운 분들께서는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한 종가매매를 추천드립니다. 오늘은 종가매매로 수익을 달성한 율촌화학의 매수 근거를 분석해보도록하겠습니다.

키움증권-율촌화학-수익률
율촌화학 수익률

 먼저 율촌화학 매수 당일의 차트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율촌화학 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율촌화학-일봉-차트
율촌화학 일봉 차트

 율촌화학 일봉 차트를보시면 약 3개월에 걸친 횡보를 한번 더 깨고 내려갔다가 바닥을 찍고 상승추세로 전환이 되었습니다. 특히 매매당일로부터 4 거래일 전에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약 3개월에 걸친 박스의 상단을 돌파하여주었습니다. 그 이후 박스 중단까지 깊이 눌린 후 매매당일 강하게 상승하여 눌림 없이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우선 이러한 형태의 차트는 제가 종가매매에서 1순위로 생각하는 유형의 차트는 아닌데요. 그래도 충분히 매력이 있다고 생각되는 차트여서 진입을 하였습니다. 순위로 따지면 2~3순위 사이쯤 되는 것 같습니다. 이와 같은 유형의 매매 사례 포스팅을 아래에 링크로 남겨놓을 테니 어떤 느낌인지 비교해서 보시면 공부에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이어서 율촌화학 주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주식 직장인 5분 투자 오로스테크놀로지 2.02% 수익 및 매매기법

 

주식 직장인 5분 투자 오로스테크놀로지 2.02% 수익 및 매매기법

코스닥 주식 오로스테크놀로지 종가매매로 2.02% 수익 달성 및 매수 근거 분석  09/13에 시간외단일가에서 종가매매로 매수한 코스닥 주식 오로스테크놀로지를 09/14 장 초반 2.02%의 수익으로 마감

takseultakseul.tistory.com

 

 율촌화학 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율촌화학-주봉-차트
율촌화학 주봉 차트

 율촌화학 주봉 차트를 보시면 연초에 강하게 상승한 뒤 박스권을 형성하다가 박스권 하단에서 약 5주간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거래량도 미미하고 근처에 1차 저항으로 예상되는 지점이 있지만 단타매매이기 때문에 크게 지장은 없을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그 외에 특별한 점은 없으므로 이어서 율촌화학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율촌화학 5분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율촌화학-5분봉-차트
율촌화학 5분봉 차트

 율촌화학 5분봉 차트를 보시면 장 개시 직후부터 마감까지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당일 고점 형성 후 지지를 해주다가 고점과 동일한 주가로 종가를 찍은 뒤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율촌화학의 5분봉 차트는 나무랄 대가 없는 완벽한 모양의 차트입니다. 이러한 모습의 5분 봉 차트가 신뢰도를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5분봉 차트는 완벽하니 이어서 코스피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피 지수입니다.

키움증권-코스피-지수
코스피 지수

 코스피 지수를 보시면 장 개시 직후 엄청난 등락을 보여준 뒤 저점을 형성하였고 저점 형성 후 하루 종일 당일 고점까지 꾸준히 상승하여 마감한 모습입니다. 추석이 끝나고 난 뒤 첫 주식장이라 그런지 장 초반에 코스피 지수의 변동폭이 매우 컸습니다. 이러한 코스피 장에도 불구하고 율촌화학은 장 초반부터 한차례도 밀리지 않고 장 마감까지 상승해 주었습니다. 코스피 지수까지 모두 확인을 한 뒤 율촌화학의 신뢰도가 충분히 높다 판단하고 종가매매를 진행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율촌화학 매수 근거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 일봉상에서 전체적으로 하락 추세를 형성하고 있었지만 바닥을 찍은 후 꾸준히 상승하다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약 3개월에 걸쳐 형성된 박스권 상단을 돌파였음. 그 뒤 박스권 중단까지 깊이 눌렸다가 다시 한번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박스권 상단을 돌파였음
  • 주봉상에서 큰 박스권의 하단을 형성한 뒤 약 5주간 빠르게 상승하는 중임. 근처에 1차 저항이 예상되는 지점이 있지만 단타매매로는 지장이 없을 것이라 판단함
  • 5분 봉 차트상에서 완벽한 형태의 우상향 차트가 나왔음.
  • 당일 코스피가 큰 폭의 등락으로 그리 좋지 못한 흐름이었으나 율촌화학은 이와 상관없이 강하게 상승하여 마감하였음
  • 종합적으로 일봉 차트상에서는 하락 추세였지만 주봉 차트상에서는 상승추세의 박스권을 형성하는 중이었고 일봉 차트도 추세의 전환 또는 적절한 크기의 반등 구간이라 판단함      

위와 같은 근거로 율촌화학을 시간외단일가에서 종가와 동일한 24,650원에 매수 진입하였습니다.

키움증권-율촌화학-진입가
율촌화학 진입가

 

 

율촌화학 수익 당일 차트분석 및 전망

 율촌화학 2.19% 수익 당일의 차트 및 이후의 주식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봉 차트와 주봉 차트를 같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율촌화학 일봉, 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율촌화학-일봉-차트키움증권-율촌화학-주봉-차트
율촌화학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율촌화학 수익 당일 일봉,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일봉 차트상에서 약 15%의 상승을 보여준 뒤 엄청난 크기의 하락이 발생하였습니다. 몸통보다 더 큰 꼬리가 만들어졌는데요. 전고점 부근에서 마감되긴 하였지만 상당히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봉 차트상에서는 1차 저항으로 판단되는 지점을 강하게 돌파하여주었으나 일봉과 마찬가지로 큰 꼬리가 만들어진 모습입니다. 주봉 차트상에서도 딱히 좋지 않은 모습이라 판단됩니다. 일봉과 주봉 차트를 종합하여보면 좋은 모습은 아니지만 전고점에서 지지를 받고 있으므로 며칠 동안 지지가 무너지지 않는지 확인을 한 뒤 진입을 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어서 율촌화학 5분 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율촌화학 5분 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율촌화학-5분봉-차트
율촌화학 5분봉 차트

 율촌화학 5분봉 차트를 보시면 장 초반 약 2.6%의 상승을 보여준 후 전일 박스권 바닥을 깨지 않는 선에서 당일 저점을 형성한 뒤 당일 고점까지 강하게 상승하고 바로 약 9%의 급락을 보여주었습니다. 그 후 장 마감까지 횡보를 하며 끝이 났습니다. 고점 형성 후 급락을 하였으나 이동평균선이 역배열로 바뀌지도 않았고 일정 수준에서 횡보를 하며 장을 마감하여 완벽하게 무너진 모습이 되진 않았습니다. 5분 봉 차트상에서도 며칠 주가의 흐름을 지켜본 뒤 1차 저항이라 판단되는 지점을 강하게 지지하여주는 것을 확인하고 진입하는 것이 적절하다 판단됩니다. 이어서 코스피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피 지수입니다.

키움증권-코스피-지수
코스피 지수

 코스피 지수를 보시면 장 초반 강한 등락을 보여준 뒤 급락하였습니다. 그 후 장 마감까지 횡보를 하였습니다. 수익 당일 코스피 지수는 좋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율촌화학은 코스피 지수에 비해 나름 잘 움직여준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지막으로 율촌화학의 주식전망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 일봉 차트상 당일 15%의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으나 절반 이상을 반납하며 마감하였음
  • 주봉 차트상 1차 저항으로 예상되는 지점을 강하게 돌파한 뒤 해당 지점까지 강하게 눌리며 마감하였음.
  • 5분 봉 차트상 강하게 상승한 후 급락을 하였지만 이동평균선이 역배열로 바뀌지 않았고 이후에는 저점을 지켜주는 횡보를 하며 마감을 하였음. 당일 코스피 지수에 비하면 나름 잘 버텨준 것으로 판단됨.
  • 종합적으로 며칠간 확실하게 1차 저항 예상지점을 지지해주는지 확인을 한 뒤 진입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됨. 지지가 된다면 주봉상 전고점 부근까지 홀딩하는 방식의 투자로 접근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됨.

 이렇게 율촌화학의 종가매매 매수 근거와 향후 주가전망에 대하여 분석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번에 매매한 율촌화학은 제가 1순위로 생각하는 형태의 차트 모습은 아니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충분히 매력이 있는 종목이라 판단되어 과감하게 진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해당 종목을 다시 매수할 생각이 있으신 분들은 관심종목으로 따로 분류를 하신 뒤 며칠간 지지를 확인하고 진입을 한 뒤 주봉상 전고점까지 홀딩하시는 매매를 하신다면 충분히 수익을 내실 수 있는 종목이라 판단됩니다.

 

 모두들 언제나 원칙을 지키는 매매를 하시어 수익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100% 저의 주관으로 분석하고 작성된 글이므로 투자에는 참고로만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언제나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