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도전

일신석재 8.64% 종가매매 수익 기법 및 주식 전망

by 탁슬탁슬 2021. 9. 27.

코스피 주식 일신석재 종가매매 8.64% 수익매수 근거분석

 09/24에 시간외단일가에서 매수 진입한 코스피 주식 일신석재09/27 장 시작과 동시에 8.64%의 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원래 저는 금요일에 매매를 하지 않는데요. 종가매매 특성상 다음날 장 초반에 매도를 진행하는데 주말이 끼게되면 토요일, 일요일 이틀의 공백이 생겨 그사이에 매수 진입한 상장사에 큰일이 발생하면 막대한 손실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번엔 명절 증후군 때문인지 금요일인걸 인지하지못하고 매수 진입을 해버렸습니다. 금요일인걸 알아차린 건 이미 모든 장이 종료된 뒤였습니다. 그래도 월요일 장 시작과 동시에 큰 수익률로 마감을 하여 참 다행입니다. 오늘은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한 종가매매로 수익을 달성한 일신석재의 매수 근거를 분석해보도록하겠습니다.

키움증권-일신석재-수익률
일신석재 수익률

 먼저 일신석재 매수 당일의 차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신석재 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일신석재-일봉-차트
일신석재 일봉 차트

 일신석재 일봉 차트를 보시면 상당히 난잡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6월, 7월에 초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한 강한 상승을 한 번씩 보여주고 떨어지는 것을 반복하여 초대형의 박스권을 형성하였는데요. 박스 상단과 하단을 나름 견고하게 잘 지켜주며 강한 등락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매수 당일 또다시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한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는데요. 1차 저항으로 예상되는 구간을 강하게 돌파하고 당일 고점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상태로 종가를 마감하였습니다. 또한 120일선을 지지하고 상승하여주는 모습으로 신뢰도를 더욱 높여주었습니다. 한 가지 조금 애매한 부분은 전고점의 매물대 부근에 닿은 상태로 마감이 된 것인데요. 그래도 단타 수익을 내기에는 충분히 여유가 있다고 판단하여 진입을 하게 되었습니다. 이어서 일신석재 주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신석재 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일신석재-주봉-차트
일신석재 주봉 차트

 일신석재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이동평균선 위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고 전체적인 거래량이 상승하면서 박스권을 형성하여 주었습니다. 거래량은 크게 눈에 띄지 않지만 특별히 나쁘지도 않은 모습입니다. 주봉상으로도 일봉과 같이 1차 저항으로 예상되는 지점은 넘어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는 특별한 점이 없어 보이므로 이어서 일신석재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일신석재 5분 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일신석재-5분봉-차트
일신석재 5분봉 차트

 일신석재 5분봉 차트를 보시면 장 개시 후 큰 변동 없이 주가가 옆으로 흐르다가 13시에 갑자기 압도적인 거래량을 동반하여 엄청난 폭등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당일 고점을 달성한 후 깊은 폭의 하락이 있었으나 20선을 지지하고 다시 고점 부근까지 주가를 끌어올려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일신석재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건지는 모르겠지만 상당한 힘이 좋은 모습입니다. 딱히 안 좋은 부분은 보이지 않으니 이어서 코스피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피 지수입니다.

키움증권-코스피-지수
코스피 지수

 코스피 지수를 보시면 장 초반 강한 등락을 보여주다 하락하여 장 마감까지 횡보를 하였습니다. 당일 코스피의 움직임은 아주 좋지 않은 모습이었는데요. 반면에 일신석재의 5분 봉 차트는 코스피 지수와 전혀 다른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코스피 지수까지 모두 확인을 한 뒤 일신석재는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 판단하여 최종적으로 매수 진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신석재 매수 근거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 일봉상에서 초대형 박스권의 바닥을 강력하게 지지하여 주가를 강하게 상승시키고 120선도 같이 지지하여 신뢰도를 더욱 상승시켰음. 또한 1차 저항으로 예상되는 지점도 돌파하여 주었음.
  • 주봉상에서 전체적인 거래량이 상승하며 박스권을 형성한 모습임. 일봉과 마찬가지로 1차 저항으로 예상되는 부근을 넘어서 주었음.
  • 5분 봉 차트상에서 오전 중에 아무 움직임이 없다가 13시에 엄청난 급등이 발생함. 당일 고점 형성 후 조금 깊게 눌리긴 하였으나 20선을 지지하고 다시 고점 부근에서 장을 마감함.
  • 당일 코스피 지수가 아주 좋지 못한 흐름을 보여주었으나 일신석재는 이와 상관없이 아주 강한 급등을 보여주며 고점 부근에서 마감하였음.
  • 종합적으로 박스권 상단 부근에서 주가가 형성되어 있지만 단타로 접근하기에는 무리가 없는 수준이고 매수 당일 일신석재는 아주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음.

 위와 같은 근거로 일신석재를 시간외단일가에서 종가보다 55원 낮은 2,865원에 매수 진입하였습니다.

키움증권-일신석재-진입가
일신석재 진입가

 

 

 

일신석재 수익 당일 차트분석 및 주식 전망

 일신석재 8.64% 수익 당일의 차트 및 주식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봉 차트와 주봉 차트를 같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신석재 일봉, 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일신석재-일봉-차트키움증권-일신석재-주봉-차트
일신석재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일신석재 수익 당일 일봉,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일봉 차트상에서 강한 갭으로 시작을 하였으나 꾸준히 하락하여 갭의 80% 정도를 메우며 마감하였습니다. 전고점 부근의 저항을 받은 것으로 생각됩니다. 주가가 며칠 내에 전고점을 뚫고 올라가지 못한다면 앞선 사례와 같이 깊은 하락이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상에서도 일봉과 마찬가지인 것으로 보입니다. 일봉과 주봉을 종합하여보면 당장 진입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는 것으로 판단되므로 며칠 주가의 흐름을 지켜보며 이전의 1차 저항 예상지점에서 지지가 발생하여주는지 확인하고 진입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어서 일신석재 5분 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일신석재 5분 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일신석재-5분봉-차트
일신석재 5분봉 차트

 일신석재 5분봉 차트를 보시면 강한 갭으로 장 초반 시작하여 횡보를 유지하다 장 후반부터 서서히 고점을 낮추며 최종적으로 하락 마감을 하였습니다. 아주 안 좋은 모습은 아니지만 마지막에 고점이 점점 낮아지며 마감을 하였고 결과적으로 갭을 메우는 음봉 마감이기 때문에 바로 진입하는 것은 무리가 있다고 판단됩니다. 이어서 코스피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피 지수입니다.

키움증권-코스피-지수
코스피 지수

 코스피 지수를 보시면 장 개시 후 꾸준히 상승하였다가 하락하는 큰 곡선을 그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크게 나쁘지는 않으나 좋다고 할 수도 없는 모습의 코스피 지수라 생각됩니다.

 

 마지막으로 일신석재의 주식전망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 일봉 차트상 강한 갭으로 장을 시작하였으나 전고점을 넘지 못하고 최종적으로 갭의 약 80%를 메우는 하락 마감을 하였음.
  • 주봉 차트상 일봉 차트와 마찬가지로 전고점을 넘지 못하고 갭을 매꾸는 음봉으로 마감이 되었음.
  • 5분 봉 차트상 횡보를 유지하였지만 장 후반부터 고점을 점점 낮추며 하락하여 마감함.
  • 종합적으로 수익 당일 차트는 상당히 안 좋은 모습으로 마감되었음. 며칠간 1차 저항 예상 지점을 지지하여주는지 확인한 뒤 진입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됨. 

 여기까지 일신석재의 종가매매 매수 근거와 앞으로의 주가전망에 대하여 분석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번에 매매한 일신석재는 매매하지 않는 금요일에 실수로 매매하게 된 종목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월요일에 무사히 수익 실현을 하였습니다. 주말이 있긴 하였지만 어찌 되었든 원칙을 준수한 매매를 하였기 때문이라 생각됩니다. 그래도 앞으로는 정신 차리고 금요일을 잘 배제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번에 수익이 잘 나왔다고 방심하였다가 반대로 큰 손실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일신석재를 매매하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관심종목으로 따로 분류하신 뒤 며칠간 지지가 발생하는지 아니면 전고점을 돌파하여 주는지 확인을 한 뒤 진입을 하시길 바랍니다.

 

 모두들 언제나 원칙을 지키는 매매를 하셔서 건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100% 주관적인 판단으로 작성된 분석글이므로 투자에는 참고 용도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