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도전

직장인 주식 5분 투자 씨아이에스 2.14% 수익 및 매매기법

by 탁슬탁슬 2021. 9. 17.

 

코스닥 주식 씨아이에스 종가매매 2.14% 수익매수 근거분석

 09/15에 시간외단일가에서 종가매매로 매수한 코스닥 주식 씨아이에스09/16 장 초반 2.14%의 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의 단타 투자자들이 선호하는 장 개시직후의 시간을 활용할 수 없어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한 종가매매를 주로 사용하는데요.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하면 오후 3시 30분에 종가가 확정되고 당일 차트 움직임이 모두 확정되어 멈춰있는 상태에서 차트를 파악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장 초반 단타매매보다 조금 더 쉽다고 생각됩니다. 장 중에 리얼타임으로 수급량과 지지 저항 등 차트를 읽어내는건 중수, 고수 이상의 능력이 필요하다 생각됩니다.

 

 시간외단일가에서 종목을 선정하고 차트를 분석한 뒤 매수하는 것 까지 5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진입한 뒤에는 키움증권의 자동감시주문 시스템을 이용하여 다음날 장 개시직후 미리 설정한 손절, 익절가에 자동으로 청산되게 놔두고 일을 보시면 됩니다. 자동감시주문 시스템은 해당 시간에 HTS나 MTS에 접속해 있지 않아도 알아서 매매를 진행해줍니다. 차트를 자주 볼 수 없는 직장인들에게는 아주 유용한 방법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초보 투자자들은 차트를 계속해서 보고 있으면 차트의 유혹에 빠져 수도 없이 많은 횟수의 매매를 하게 되고 그렇게 되면 큰 손실을 면할 수 없게 되는데요. 절제가 잘 안 되는 초보 투자자들에게도 안좋은 습관을 고칠 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 생각됩니다.

 

 

 오늘은 위와같은 종가매매로 수익을 달성한 씨아이에스의 종가매매 매수 근거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씨아이에스-수익률
씨아이에스 수익률

 먼저 씨아이에스 매수 당일의 차트들을 확인해보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를 보겠습니다.

 

 씨아이에스 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씨아이에스-일봉-차트
씨아이에스 일봉 차트

 씨아이에스 일봉 차트를보시면 전고점을 상단으로 하여 구성된 박스권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해 강하게 돌파하여준 모습입니다. 전형적인 돌파매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가 종가매매에서 가장 1순위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이 바로 일봉 차트에서의 돌파매매의 모습인데요. 오랫동안에 걸쳐 형성된 박스권을 대량의 거래량으로 돌파시키면 다시 한번 상승추세가 이어지는 것으로 판단하는데요. 저는 박스권을 돌파한 그 순간의 힘을 이용하여 다음날 장 초반에 짧게 단타로 수익을 내는 종가매매를 주로 사용합니다. 씨아이에스의 일봉 차트는 제가 사용하는 종가매매의 정석적인 차트라고 생각됩니다. 이어서 씨아이에스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씨아이에스 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씨아이에스-주봉-차트
씨아이에스 주봉 차트

 씨아이에스 주봉 차트를보시면 일봉 차트에서 처럼 전고점을 강한 거래량으로 돌파하여주는 모습은 아닙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우상향의 추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거기다 현재 시점에서는 준수한 거래량을 동반하여 한 주간 20 주선 위에서 강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저항이 될 수 있는 부근에 맞닿아 있다고 판단할 수 있는데요. 해당 지점을 또 강한힘으로 돌파해 주어야 제일 높은 최고점까지 도달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그래도 일봉 차트가 괜찮아서 종가매매를 진행하는데 있어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을 것으로 생각하였습니다. 이어서 씨아이에스 5분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씨아이에스 5분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씨아이에스-5분봉-차트
씨아이에스 5분봉 차트

 씨아이에스 5분봉 차트를 보시면 장 초반에 강한 상승으로 주가를 끌어올려 당일 고점을 형성하였습니다. 그 후 직전 저점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부분을 깨고 내려갔지만 근처에서 바닥을 형성하여 주었고 당일 고점 부근까지 큰 폭의 횡보를 만들어주면서 장을 마감하여준 모습입니다. 5분봉 차트에서 중점적으로 확인해야 할 것은 바로 주가를 끌어올려준 뒤 해당 주가를 장을 마감할 때까지 지켜주는 모습인데요. 씨아이에스의 5분봉 차트를 보시면 딱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약 차트상에서 당일 고점 형성 후 고점과 저점을 내려가며 주가를 다시 떨어트리는 모습을 보여주면 해당 종목은 빠르게 제외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원래 코스닥 지수는 시장 당일등락률 차트로 확인을 하는데 해당일에 미리 캡쳐를 못해놔서 종합차트로 대체합니다. 씨아이에스 매수 당일 코스닥 지수장 초반 파동을 그리며 상승하여 당일 고점을 형성한 뒤 횡보를 유지하며 마감을 하였습니다. 매수 당일 코스닥 지수는 크게 막 좋지도 나쁘지도 않은 그러한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씨아이에스 5분봉 차트와 비교해보면 스닥 지수는 10시부근부터 강하게 눌림이 발생하였지만 씨아이에스는 강하게 상승하는 추세를 이어가 주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그 외에는 크게 다른 모습은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모든 차트를 확인한 후 종가매매를 하기에 딱 무난한 차트라고 판단되어 매수 진입을 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씨아이에스 매수 근거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 일봉 차트상에서 전고점을 상단으로 구성하여 만들어진 박스권을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강하게 뚫어줌
  • 주봉 차트상에서 저항이라고 판단되는 지점에 맞닿아 있지만 20주선 위에 안착하였고 한 주 동안 준수한 거래량으로 강한 상승을 보여주었음
  • 5분 봉 차트상에서 장 초반부터 강하게 주가를 끌어올려 당일 고점을 형성한 뒤 해당 고점을 지켜주는 폭의 횡보를 유지하며 장을 마감함
  • 종합적으로 종가매매의 정석적인 차트모양이 나와주었음  

위와 같은 근거로 씨아이에스를 시간외단일가에서 종가보다 50원 높은 16,750원에 매수 진입하였습니다.

키움증권-씨아이에스-진입가
씨아이에스 진입가

 

 

씨아이에스 수익 당일 차트분석 및 전망

 씨아이에스 2.14% 수익 당일의 차트 및 이후의 주식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봉 차트와 주봉 차트를 같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씨아이에스 일봉, 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씨아이에스-일봉-차트키움증권-씨아이에스-주봉-차트
씨아이에스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씨아이에스 수익 당일 일봉,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일봉 차트상에서 고점을 갱신한 후 상승분을 모조리 반납하고 음봉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거기다 거래량까지 반토막 이상 급감한 모습인데요. 일봉 차트상으로는 상당히 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고점 부근을 충분히 지지할 수도 있으니 매수 의사가 있다면 며칠간 주가 흐름을 잘 살핀 후 진입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 차트상에서는 박스권을 돌파하지 못하고 눌린 모습인데요. 그래도 윗꼬리의 크기가 그렇게 크지 않아 며칠 내에 다시 돌파 시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어서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씨아이에스 5분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씨아이에스-5분봉-차트
씨아이에스 5분봉 차트

 씨아이에스 5분봉 차트를 보시면 장 초반에 등락을 하며 당일 저점과 고점을 형성해 주었습니다. 이후 음봉 마감을 하기는 하였으나 시초가 부근의 고점과 저점을 무너트리지 않고 횡보로 마감을 한 모습입니다. 윗꼬리를 만들고 음봉 마감을 하기는 하였으나 완벽하게 무너진 모습은 아니므로 5분 봉 차트상에서도 며칠 주가의 흐름을 지켜보는 것이 적절하다 판단됩니다. 이어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닥 지수입니다.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코스닥 지수를 보시면 장 초반부터 급락한 뒤 횡보를 유지하며 마감을 하였습니다. 수익 당일 코스닥 지수는 상당히 좋지 못한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씨아이에스도 코스닥 지수의 영향을 크게 받은 것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씨에스아이의 주식전망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 일봉 차트상 고점을 갱신한 뒤 상승분을 모조리 반납하고 음봉 마감하였음
  • 주봉 차트상 저항 부근을 돌파하지 못하고 눌린 모습을 보여주긴 하였으나 윗꼬리의 길이가 크지 않고 아직 저항 부근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았기 때문에 며칠 내에 다시 돌파 시도를 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 5분 봉 차트상 당일 코스닥 지수가 좋지 못하였던 것에 비하여 크게 하락하지 않았고 주가를 무너뜨리지 않고 지켜주는 모습의 횡보로 장을 마감하였음
  • 종합적으로 며칠간 힘을 다시 모은 후 주봉 차트상의 저항점을 다시한번 돌파시도 할 수 있을것으로 판단됨. 몇일 주가 흐름을 잘 살펴 지지를 확인한 후 주봉상 주가 최고점까지 홀딩하는 방식의 투자가 적합하다고 판단됨.

이렇게 씨아이에스의 종가매매 매수 근거와 향후 주가전망에 대하여 분석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번에 매매한 씨아이에스는 진입 당일 아주 무난하고 정석적인 차트모양을 해주어서 크게 주저할 것이 없는 차트였습니다. 하지만 수익 당일에는 크게 힘을 쓰지 못한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해당 종목을 다시 매수하실 분들은 관심종목으로 따로 분류해놓으시고 며칠 주가의 흐름을 지켜보신 후 주가를 빼지 않고 지지해주는 모습을 확인한 뒤 진입을 하시면 충분히 수익을 내실 수 있는 종목으로 판단됩니다.

 

*해당 포스팅은 100%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분석글이므로 투자에는 참고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