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도전

주식 직장인 5분 투자 오로스테크놀로지 2.02% 수익 및 매매기법

by 탁슬탁슬 2021. 9. 15.

 

코스닥 주식 오로스테크놀로지 종가매매2.02% 수익 달성매수 근거 분석

 09/13에 시간외단일가에서 종가매매로 매수한 코스닥 주식 오로스테크놀로지09/14 장 초반 2.02%의 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직장인들은 장 개시시간인 아침 9시에 맞추어 순식간에 오르내리는 주식을 파악하고 매매하기 쉽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직장인들은 대부분 중대형주에 장기투자 하시는것을 선호하시는데요. 그래도 단타매매에 대한 로망을 가지고 계신분들이 꽤 많으실 겁니다. 한정적인 자본의 직장인들적은 자본으로 빠르게 자본을 증식시킬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100만원으로 단타를 시작해서 한주에 5 거래일 중 3 거래일을 하루 2%씩의 수익을 계속하여 쌓아가면 1년에 원금대비 약 1630%인 1700만 원의 수익을 쌓을 수 있습니다. 물론 100%의 승률이 없기때문에 손절을 칼같이 지키며 매매를 한다면 극히 보수적으로 잡아도 1630%의 절반인 약 800%의 수익은 취할 수 있습니다. 원금대비 무려 8배의 수익입니다. 물론 중대형주에 연간 800%의 주가상승률을 보여주는 종목들도 있지만 일 년간 롤러코스터를 타는 주가를 보면서 800%의 수익률까지 주식을 홀딩할 수 있으신 분들 극히 드물거라 생각합니다. 저는 성향자체가 단타 성향이라 단타에 대해서 좋게 말씀드리는 것일 뿐이고 중대형주 장기투자도 정말 좋은 투자이니 오해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오늘은 제가 여유있게 시간외단일가에서 5분만 투자해서 종가매매를 하여 수익을 낸 오로스테크놀로지의 종가매매 매수 근거를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오로스테크놀로지-수익률
오로스테크놀로지 수익률

 먼저 오로스테크놀로지 매수 당일 차트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를 보겠습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 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오로스테크놀로지-일봉-차트
오로스테크놀로지 일봉 차트

 오로스테크놀로지 일봉 차트를 보시면 제가 종가매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돌파매매 형태의 차트가 전혀 아닙니다. 큰 추세가 완벽하게 우하향하는 차트입니다. 저는 이런 모양의 차트는 1차적으로 보지도 않는데요. 하지만 거래 당일 마음에 드는 돌파매매 형태의 차트가 전혀 없었습니다. 마음에 드는 종목이 없을 때는 매매를 쉬는 게 제일 좋은 방법인데요. 당일은 매매를 안하려고 마음을 먹고 있었다가 우연히 하락 추세에서도 가장 맘에 드는 형태의 차트가 나와주어서 진입을 하게되었습니다.

 

 

 

 우선 일봉 차트상 올해 초부터 깊은 하락을 보여주다가 5월 후반부터 약 3개월간의 횡보를 보여주다 8월 중순에 다시 한번 추가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 2차 하락에서는 크게 거래량이 늘어나거나 하지 않은 것을 보면 패닉셀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일단 이전 횡보의 폭만큼은 하락해 주고 소폭의 반등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러다 갑자기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한 갭으로 주가를 20일선 위로 한 번에 안착을 해주고 매수 당일에도 거래량을 70% 정도는 유지하며 60일선 저항 부근까지 고점을 형성하며 장을 마감하는 모습입니다. 제가 하락 추세의 차트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한 갭 또는 강한 상승으로 20일선 위에 주가를 한 번에 안착시키는 것인데요. 오로스테크놀로지는 완벽하게 그러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어서 주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 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오로스테크놀로지-주봉-차트
오로스테크놀로지 주봉 차트

 오로스테크놀로지 주봉 차트를 보시면 대부분 일봉의 모습과 유사합니다. 눈에 띄는 것은 바닥을 찍은 후 미미하지만 4주 연속 양봉을 유지 중인 모습입니다. 20일 저항선 부근까지 도달하였는데 20일선에서는 저항을 받을 수도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특별한 점은 없으므로 바로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 5분 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오로스테크놀로지-5분봉-차트
오로스테크놀로지 5분봉 차트

 오로스테크놀로지 5분봉 차트를 보시면 장 개시 직후 고점을 빠르게 형성 후 큰 등락을 보여주며 하락을 하였는데요. 여기서 인상적인 부분은 전일 종가 부근의 횡보 바닥을 깨고 내려가지 않고 지지하며 횡보를 한 것입니다. 초반에 강한 등락을 보여주었지만 뭔가 지키려는 모습이 강해 보이는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후 오후장에 들어가면서 장대양봉을 하나 만들어 주며 오전장의 횡보 상단을 지지하며 다시 한번 횡보를 이어가는 모습입니다. 장 초반에 끌어올리다 실패하고 떨어진 주가를 힘을 한 단계 한단계 모으며 상승하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장 막판에 접어들었을 때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며 당일 고점을 형성하고 장을 마감한 모습입니다. 시간외종가에서 주가가 조금 빠지기는 하였지만 문제 될 만큼의 하락은 아니라 판단하였습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 5분 봉 차트를 보면 장 초반에 실패한 고점 지키기를 하루 종일 안간힘을 쓰며 어떻게든 끌어올리려는 모습으로 보이는 것 같습니다. 장 막판 마무리까지 깔끔하게 고점을 갱신하여 좋은 흐름의 차트로 판단하였습니다. 이어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닥 지수입니다.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코스닥 지수를 보시면 장 개시 직후 강한 등락을 한번 한 뒤 큰 파동을 그리며 장 마감까지 꾸준하게 하락하며 끝났습니다. 당일 코스닥 지수는 매우 안 좋은 모습으로 마감하였는데요. 반면에 오로스테크놀로지 5분 봉 차트는 코스닥 지수의 흐름을 어떻게든 벗어나려고 애를 쓰고 고점을 갱신하며 상승 마감을 하여 충분히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코스닥 지수까지 모두 확인을 한 뒤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아 종가매매를 진행하기로 최종 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로스테크놀로지 매수 근거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 일봉상에서 전체적인 하락 추세를 그리고 있지만 바닥을 찍은 후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갭으로 한번에 20일선 위로 주가를 안착시켜놓았음
  • 주봉상에서 일봉과 마찬가지로 하락추세를 그리고 있지만 바닥을 찍은 후 미미하지만 4주 연속으로 양봉을 유지하는 중임
  • 5분 봉 차트상에서 오전에 고점을 형성하고 강하게 하락하였지만 전일 종가 횡보의 저가를 지켜주었고, 오후장에서 오전장의 상단 부근을 지지하여 횡보를 하다가 장 막판에 대량의 거래량으로 당일 고점을 갱신하며 마감함
  • 당일 코스닥 지수가 무너져 내렸으나 오로스테크놀로지는 어떻게든 주가를 지키다가 장 막판 강한 상승으로 마감하였음
  • 종합적으로 하락 추세이지만 추세반전 또는 적절한 크기의 반등 구간으로 판단함

 위와 같은 근거로 오로스테크놀로지를 시간외단일가에서 종가보다 350원 높은 33,000원에 매수 진입하였습니다.

키움증권-오로스테크놀로지-진입가
오로스테크놀로지 진입가

 

 

오로스테크놀로지 수익 당일 차트분석 및 전망

 오로스테크놀로지 2.02% 수익 달성 당일의 차트 및 근시일 내의 주식전망을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일봉 차트와 주봉 차트를 같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 일봉, 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오로스테크놀로지-일봉-차트키움증권-오로스테크놀로지-주봉-차트
오로스테크놀로지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오로스테크놀로지 수익 당일 일봉,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일봉 차트에서 저항 자리였던 60일선을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강하게 상향 돌파를 하였습니다. 일봉 차트상에서 다음 저항 부분은 명확하게 보이는 이전 횡보의 고점 부근으로 판단됩니다. 주봉 차트상에서는 현재 20주선에 닿아있는 상태입니다. 일봉과 종합하여 판단해보면 해당 20주선을 상향 돌파해주어야 일봉 차트상에서의 다음 저항 부근까지 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어서5분 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 5분 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오로스테크놀로지-5분봉-차트
오로스테크놀로지 5분봉 차트

 오로스테크놀로지 5분봉 차트를 보시면 장 초반 강한 상승으로 당일 고점을 형성한 뒤 직전의 저점을 이탈하며 눌렸지만 금방 다시 회복하여 당일 고점 부근에서 저점을 지켜주며 횡보하여 마감하였습니다. 오로스테크놀로지는 수익 당일에도 주가의 고점을 잘 지켜준 모습입니다. 이어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코스닥 지수입니다.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코스닥 지수를 보시면 장 초반 등락이 있었으나 꾸준히 상승하여 좋은 흐름으로 마감을 하였습니다. 전반적으로 나무랄 것 없는 모습의 코스닥 지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오로스테크놀로지의 주식 전망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 일봉 차트상 저항이었던 60일선을 대량의 거래량으로 강하게 돌파 안착한 모습임
  • 주봉 차트상 20주선에 맞닿아 있는 상태임. 해당 저항 돌파하면 일봉 차트상 다음 저항까지 갈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 5분 봉 차트상 당일 고점을 강하게 형성하고 장 마감까지 잘 지켜주었음
  • 종합적으로 반등의 조짐이 보이는 주가의 흐름을 보이고 있음. 하루 이틀 정도는 일봉 차트상의 60일선을 지지하는 조정을 준 뒤 다시 다음 저항 부근까지 주가가 상승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됨
  • 일봉 차트상 60일선 부근까지 조정을 기다렸다가 저점을 지키는 것을 확인한 뒤 진입하여 다음 저항 부근까지 홀딩하는 매매가 적합하다고 판단됨

 이렇게 오로스테크놀로지의 종가매매 매수 근거와 향후 주식 전망에 대하여 분석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번에 매매한 오로스테크놀로지는 제가 1순위로 생각하는 돌파매매 형태의 차트는 아니었지만 충분히 매력이 있는 차트였기 때문에 과감하게 매매를 진행하였습니다. 며칠 조정하는 모습을 보고 진입을 하신다면 충분히 수익을 내실 수 있을만한 종목으로 판단되니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관심종목으로 따로 분류하셔서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시다가 진입하시기를 추천드립니다.

 

 *해당 포스팅은 100% 주관적인 판단으로 작성한 분석글이므로 투자에는 참고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음을 알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