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도전

상신이디피 2.17% 종가매매 수익 기법 및 주식 전망

by 탁슬탁슬 2021. 9. 28.

코스닥 주식 상신이디피 종가매매 2.17% 수익매수 근거분석

 09/28에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하여 종가매매를 진행한 코스닥 주식 상신이디피09/28 장 시작과 동시에 2.17%의 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이번에도 역시나 종가매매를 이용한 매매를 진행하였는데요. 시간문제로 정규장에 참여할 수 없지만 주식 매매는 하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최고의 매매기법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또한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하여 종목을 찾고 분석하고 매수하는데까지 보통 5분 정도밖에 소요되지 않습니다. 시간외에서는 당일 차트의 움직임이 확정된 상태에서 종목 분석을 하기 때문에 장 중에 실시하는 일반 단타매매보다 접근도 쉽습니다. 오늘은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하여 종가매매를 진행하고 수익을 달성한 상신이디피의 매수 근거를 분석해보도록하겠습니다.

키움증권-상신이디피-수익률
상신이디피 수익률

 상신이디피 매수 당일의 차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상신이디피 일봉 차트 

키움증권-상신이디피-일봉-차트
상신이디피 일봉 차트

 상신이디피 일봉 차트를 보시면 커다란 박스 안에 작은 박스가 형성이 되어있는데요. 박스권의 최고점을 달성한 뒤 다시 박스권의 하단부까지 급격하게 떨어져 발생한 모습입니다. 약 2개월 반 정도 기간 동안 박스권 하단부에서 횡보를 지속하다가 매수 당일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1차 저항 예상 포인트를 강하게 넘어서며 종가를 형성하여 주었습니다. 가까운 시일의 차트에서는 확인할 수 없는 최고의 거래량과 상승률을 보여주었습니다. 종가 또한 거의 밀리지 않은 선에서 마무리되어 아주 깔끔한 모습의 일봉이 만들어졌습니다. 전고점 부근에서 저항을 받을 확률이 아직 남아있지만 단타로 접근하기에는 무리가 없을 것으로 판단하였습니다. 이어서 상신이디피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상신이디피 주봉 차트

키움증권-상신이디피-주봉-차트
상신이디피 주봉 차트

 상신이디피 주봉 차트를 보시면 약 10주 동안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는 모습인데요. 매수 당일 1 거래일만에 엄청난 수치의 거래량을 달성해주었고 주봉 또한 박스권 상단까지 강하게 밀어 올려준 모습입니다. 일봉 차트와 마찬가지로 박스권 상단에서 저항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 외에는 특별한 점이 없어 보이므로 이어서 상신이디피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상신이디피 5분 봉 차트

키움증권-상신이디피-5분봉-차트
상신이디피 5분봉 차트

 상신이디피 5분 봉 차트를 보시면 장 개시 직후부터 마감까지 꾸준히 주가를 끌어올리며 마감을 한 모습입니다. 아주 이상적인 5분 봉 차트입니다. 흠잡을 곳 없는 아주 완벽한 5분 봉 차트이므로 바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닥 지수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코스닥 지수를 보시면 장 초반 하락으로 시작하고, 다시 큰 폭으로 지수를 끌어올렸다가 다시 큰 폭으로 하락하는 아주 큰 파동을 그리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매수 당일 코스닥 지수는 큰 폭의 상승과 하락 파동을 보여주었는데 상신이디피는 이와 관계없이 장 개시부터 마감까지 주가를 우상향으로 끌어올리는 강한 상승의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렇게 코스닥 지수까지 모두 확인을 마친 뒤 상신이디피는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을 하였고 최종적으로 매수 진입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신이디피 매수 근거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상신이디피 매수 근거 종합
  • 일봉 차트상 근래에 찾아볼 수 없는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강하게 1차 저항 예상 포인트를 돌파하고 전고점 인근에서 주가를 지켜주며 장을 마감함.
  • 주봉 차트상 1 거래일만에 근래의 1주일 거래량을 달성하였고, 박스권 상단까지 주가를 강하게 끌어올림.
  • 5분 봉 차트상 장 초반부터 마감까지 주가를 꾸준히 우상향으로 상승시키며 완벽한 5분 봉 차트를 형성함.
  • 당일 코스닥 지수가 큰 폭의 파동을 그리며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상신이디피는 당일 엄청난 주가 상승을 보여줌.
  • 종합적으로 매수 당일 엄청난 거래량과 주가 상승률을 보여주며 강한 모습을 보여주었음. 일봉, 주봉 차트상 전고점 부근에 형성되어 있지만 단타로서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판단함.

 위와 같은 근거로 상신이디피를 시간외단일가에서 종가보다 700원 높은 20,650원에 매수 진입하였습니다.

키움증권-상신이디피-진입가
상신이디피 진입가

 

 

상신이디피 수익 당일 차트분석 및 주식 전망

 상신이디피 2.17% 수익 당일의 차트 및 주식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와 주봉 차트를 같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상신이디피 일봉 주봉 차트

키움증권-상신이디피-일봉-차트키움증권-상신이디피-주봉-차트
상신이디피 일봉 차트, 주봉 차트

 상신이디피 수익 당일 일봉,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일봉 차트상에서 시작은 갭으로 전고점을 돌파하여 시작하였으나 추가 상승을 하지 못하고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엄청난 급락을 보여주었습니다. 전고점 저항을 받은 것으로 보이며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급락을 하였으므로 당분간은 매매하지 못할 종목이 되어버린 것으로 판단됩니다. 주봉 차트상에서는 엄청난 윗꼬리가 발생하였습니다. 몸통보다 더 큰 윗꼬리가 발생하였는데요. 아주 좋지 못한 모습입니다. 일봉과 주봉을 종합하여보면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강한 급락을 보여주었으므로 당분간은 해당 종목을 관망하는 것이 좋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어서 상신이디피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상신이디피 5분 봉 차트

키움증권-상신이디피-5분봉-차트
상신이디피 5분봉 차트

 상신이디피 5분 봉 차트를 보시면 갭으로 시작을 하였으나 급락을 한 뒤 꾸준히 하락하다가 횡보를 유지하며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당일 매매이든 종가매매이든 쳐다도 보면 안 되는 차트가 나왔습니다. 종목을 찾는 중 이러한 모습의 차트가 보인다면 쳐다도 보지 마시고 넘기시면 됩니다. 이어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닥 지수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코스닥 지수를 보시면 장 개시 직후 급락한 뒤 꾸준히 하락하며 마감을 하였습니다. 상신이디피 5분 봉 차트와 유사한 움직임을 보여주었습니다. 오늘은 전반적으로 장이 무너지는 날이었던 것으로 판단됩니다. 마지막으로 상신이디피의 주식전망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상신이디피 주식전망
  • 일봉 차트상 갭으로 전고점을 돌파하여 시작하였으나 상승을 이어가지 못하고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급락하여 장을 마감하였음.
  • 주봉 차트상 몸통보다 더 큰 엄청난 윗꼬리가 발생하였음.
  • 5분 봉 차트상 갭으로 시작하였으나 장 개시 직후 급락을 하고 꾸준히 하락을 하다 횡보를 유지하며 마감함.
  • 종합적으로 수익 당일 차트는 엄청나게 안 좋은 모습으로 마감되었음. 우선 일봉 차트상에서는 이전의 1차 저항 예상 포인트에서 하락이 멈추긴 하였으나 엄청난 거래량을 동반한 하락이었으므로 당분간은 매매를 할 수 없는 종목이라고 판단됨. 추후 거래량을 동반하여 고점까지 상승하여 준다면 그때 다시 판단하는 것이 적절할 것으로 생각됨.

여기까지 상신이디피의 종가매매 매수 근거와 수익 당일의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에 대하여 분석을 모두 마쳤습니다. 이번에 매매한 상신이디피는 매수 당일의 차트는 아주 좋은 모습이었는데요. 하지만 수익 당일 코스닥 지수를 포함하여 모든 차트가 무너져 내려 당분간은 매매할 수 없는 차트가 되어버렸습니다. 혹시라도 상신이디피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관심종목으로 분류를 해놓으시고 거래량을 동반해서 고점까지 다시 주가가 상승해 주는지 확인을 하신 뒤에 접근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언제나 원칙을 지키는 안전한 매매를 하셔서 누적수익만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해당 포스팅은 개인적인 견해로 작성된 포스팅이므로 투자에는 참고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