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도전

경남스틸 2.32% 수익 매매기법 및 주식 전망

by 탁슬탁슬 2021. 9. 29.

코스닥 주식 경남스틸 종가매매 2.32% 수익 매수 근거분석

 09/28에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하여 종가매매를 진행한 코스닥 주식 경남스틸을 09/29 장 초반에 2.32%의 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이번에 매매한 경남스틸은 매수 당일 지수가 대폭 하락하여 매매할 종목이 없는 와중에 그래도 진입해볼 만하다 싶은 것으로 고른 종목입니다. 매매할 종목이 없으면 쉬어야 하는것이 맞지만 역시나 이번에도 그러지 못하였습니다. 무리하게 진입을 하여 손실이 나면 속이상하지만 진입할까 하다가 안 한 종목이 목표가 까지 도달하면 울화통이 터집니다. 저는 후자가 더 싫기때문에 매매할 것이 없는 시장에서도 무리하여 매번 진입을 합니다. 그리고 이번에는 다행히도 성공하여 주었습니다. 오늘은 애매한 시장에서도 종가매매 수익을 달성한 경남스틸의 매수 근거를 분석해보도록하겠습니다.

키움증권-경남스틸-수익률
경남스틸 수익률

 경남스틸 매수 당일의 차트를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경남스틸 일봉 차트 

키움증권-경남스틸-일봉-차트
경남스틸 일봉 차트

 경남스틸 일봉 차트를 보시면 8월 초중순부터 강한 상승 추세를 일으키며 고점을 달성하여주고 횡보를 하다가 매수 당일 대량의 거래량은 아니지만 그래도 준수한 거래량을 동반하여 1차 저항 예상 포인트를 돌파하는 양봉을 만들어주고 당일 고점에서 종가를 마무리 지어준 모습입니다. 전반적으로 강한 상승 추세의 차트에서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받는 모습의 차트입니다. 거래량이 조금 아쉽지만 그래도 비교적 깔끔한 형태의 일봉 차트입니다. 특별히 나쁜 점은 없으니 바로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경남스틸 주봉 차트

키움증권-경남스틸-주봉-차트
경남스틸 주봉 차트

 경남스틸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일봉과 마찬가지로 강한 상승 추세의 차트로 고점을 형성하여 주었고 가격조정을 한번 받은 뒤 다시 상승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봉 차트에서도 거래량이 좀 미미한 것이 아쉬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특별히 나쁜 점은 눈에 보이지 않습니다. 이어서 경남스틸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경남스틸 5분 봉 차트

키움증권-경남스틸-5분봉-차트
경남스틸 5분봉 차트

 경남스틸 5분 봉 차트를 보시면 상승 추세의 큰 파동을 그리며 당일 고점을 형성하였고, 그 뒤 조금 깊게 눌리긴 하였으나 전저점을 깨지 않고 다시 당일 고가와 동일한 가격으로 종가를 마감하여준 모습입니다. 100% 강력하고 깔끔한 상승 추세는 아니지만 그래도 저점과 고점을 높이는 파동으로 상승을 해주었고 종가를 당일 고가로 마무리 지어주어 만족스러운 모습의 차트가 나와주었습니다. 매수 당일 경남스틸 차트들은 그냥 다 무난 무난한 모습의 차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어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닥 지수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코스닥 지수를 보시면 완벽한 우하향 추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완벽한 하락장인데요. 지수가 이렇게 하락하는 와중에도 경남스틸은 아주 무난무난한 차트를 보여주어 신뢰도를 상승시켜주었습니다. 이런 하락장에서 경남스틸 정도의 차트가 나와준다면 괜찮은 종목입니다.

 

 이렇게 코스닥 지수까지 모두 확인을 한 뒤 경남스틸은 나쁘지 않다고 판단하였고 최종적으로 매수 진입을 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경남스틸 매수 근거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경남스틸 매수 근거 종합
  • 일봉 차트상 강한 상승 추세를 이어가다 가격조정과 기간조정을 받고 있는 중 매수 당일 준수한 거래량을 동반하여 1차 저항 예상 포인트로 판단되는 구간을 강하게 돌파하여주고 당일 고점으로 종가를 마감하였음.
  • 주봉 차트상 강한 상승 추세를 이어가다 고점을 형성하고 가격조정을 받은 후 5주 선을 지지하여 강한 반등을 보여주었음.
  • 5분 봉 차트상 큰 파동을 그리며 고점과 저점을 높이며 당일 고점을 형성하였고 그 뒤 약간 깊게 눌리긴 하였으나 전저점을 깨지 않고 상승하여 당일 고가와 동일한 가격으로 종가를 마감하였음.
  • 당일 코스닥 지수가 완벽한 하락 추세를 보여주었으나 경남스틸은 무난한 상승 추세의 모습을 보여줌.
  • 종합적으로 경남스틸의 차트들은 무난무난하나 당일 코스닥 지수가 강하게 하락한 것을 감안하면 충분히 힘이 있는 종목이라고 판단함.

 위와 같은 근거로 경남스틸을 시간외단일가에서 종가보다 250원 낮은 11,700원에 매수 진입하였습니다.

키움증권-경남스틸-진입가
경남스틸 진입가

 

 

경남스틸 수익 당일 차트분석 및 주식 전망

 경남스틸 2.32% 수익 당일의 차트 및 주식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와 주봉 차트를 같이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경남스틸 일봉 주봉 차트

키움증권-경남스틸-일봉-차트키움증권-경남스틸-주봉-차트
경남스틸 일봉 차트, 주봉 차트

 경남스틸 수익 당일 일봉,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일봉 차트상에서 전고점을 아주 살짝 돌파하기는 하였으나 바로 저항을 받아 윗꼬리가 길게 생성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거래량도 반토막이 났습니다. 좋지 못한 모습으로 차트가 바뀌었으나 아직 5일선에 닿이지도 않았으므로 며칠간 어디서 지지가 되는지 확인한 뒤 고점 돌파매매를 시도해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주봉 차트상에서는 아직 윗꼬리가 그리 크게 형성되지 않은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일봉과 주봉을 종합하여보면 수익 당일에는 전고점을 확실히 돌파하지 못하고 깊은 눌림이 발생하기는 하였지만 전반적으로 아직 지지가 가능한 위치이기 때문에 며칠간 주가의 지지를 확인한 뒤 고점 돌파매매를 시도해 보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이어서 경남스틸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경남스틸 5분 봉 차트

키움증권-경남스틸-5분봉-차트
경남스틸 5분봉 차트

 경남스틸 5분 봉 차트를 보시면 장 초반 빠르게 다일 고점을 형성한 뒤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고 횡보를 하며 마감을 하였습니다. 고점을 확실히 돌파하지 못하고 다시 눌린 것은 맞으나 5분 봉 차트상에서도 지지를 보여주며 장을 마감하였기 때문에 며칠간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이어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닥 지수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코스닥 지수를 보시면 장 초반 급등락을 한 뒤 횡보를 유지하다 오후장에서 상승을 하여 마감하였습니다. 경남스틸은 오후에 코스닥 지수와 같이 주가를 상승시키지는 못하였으나 적어도 하락은 하지 않았으므로 지켜볼 가치가 아직 남아있다고 판단됩니다. 마지막으로 경남스틸의 주식전망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경남스틸 주식전망
  • 일봉 차트상 전고점을 확실하게 돌파하여주지 못하고 저항을 받아 윗꼬리가 크게 형성되며 장을 마감하였음. 하지만 아직 5일 선에도 닿지 않아 추후 지지받을 확률이 있음.
  • 주봉 차트상에서도 일봉과 마찬가지로 저항을 받아 윗꼬리가 발생하였음. 하지만 윗꼬리의 크기가 아직 위협적이지 않아 추후 재상승의 여지가 남아 있음.
  • 5분 봉 차트상 장 초반 당일 고점 형성 후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였으나 저점을 지켜주는 횡보를 하며 장을 마감함.
  • 당일 코스닥 지수와 유사하게 움직였으나 오후장의 지수 상승은 따라가지 못하였음.
  • 종합적으로 수익 당일 차트는 전고점을 확실히 돌파하지 못하고 저항을 받아 눌림이 발생하였지만 아직 지지의 가능성이 충분히 남아있으므로 며칠간 지지를 확인한 뒤 거래량을 동반하여 고점을 돌파할 때 돌파매매를 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됨.  

 여기까지 경남스틸의 종가매매 매수 근거와 수익 당일의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에 대하여 분석을 모두 마쳤습니다. 경남스틸은 매수 당일에는 무난 무난한 차트를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수익 당일 고점을 확실히 돌파하여주지 못하면서 힘이 빠지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래도 충분히 지지를 받을 확률이 높은 상태로 확인되므로 경남스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서는 관심종목으로 분류를 해놓으시고 거래량을 동반하여 고점을 돌파하여줄 때를 기다렸다가 돌파매매를 시도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포스팅을 읽어주신 모든 분들께 수익의 행운이 가득하시길 바랍니다.

 

* 본 포스팅은 주관적인 판단으로 작성된 포스팅이니 투자에는 참고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