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도전

스튜디오산타클로스 2.05% 수익 매매기법 및 주가전망

by 탁슬탁슬 2021. 10. 6.

코스닥 주식 스튜디오산타클로스 2.05% 수익매수 근거분석

 10/05에 시간외단일가를 이용하여 매수한 코스닥 주식 스튜디오산타클로스10/06 장 초반에 2.05%의 수익으로 마감하였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를 매수하는 당일 마음에 드는 차트가 하나도 없었는데요. 하지만 근래에 연휴도 많이 끼고 체력도 조금 떨어져서 매매를 쉬었더니 너무 많이 쉰 것 같은 불안감이 생겨 억지로 하나를 골라 매매를 진행하였습니다. 초보자분들께서는 만약에 마음에 드는 차트가 나오지 않는 날이 있으시다면 저처럼 억지로 종목을 골라 매매를 하지 마시고 그냥 그날은 쉬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저는 가랑비에 옷 젖는 줄 모르고 마음에 안 들어도 하나씩 하다 보니 안 좋은 습관으로 자리 잡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대충 억지로 골라잡은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매수 근거를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스튜디오산타클로스-수익률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수익률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매수 당일의 차트들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일봉 차트

키움증권-스튜디오산타클로스-일봉-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일봉 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일봉 차트를 보시면 약 3개월 정도의 기간의 횡보를 유지하다가 박스권 하단부를 약간 이탈한 뒤 초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강한 상승을 하여 박스권 중단까지 한 번에 밀어 올려주었습니다. 그 후 며칠 뒤인 매수 당일에 다시 한번 초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강한 상승을 보여주며 박스권 상단인 전고점을 돌파하여주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조금 마음에 걸리는 것은 전고점을 너무 약하게 돌파하였다는 점입니다. 뚫기는 하였지만 너무 약하게 돌파하여 저항을 받고 내려올 수도 있는 자리라고 판단됩니다. 그래도 다른 종목들의 차트들 보다는 나름 준수한 편이었습니다. 이어서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봉 차트

키움증권-스튜디오산타클로스-주봉-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일봉과 마찬가지로 주봉상 전고점을 약하게 돌파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래도 주봉상으로는2 거래일만에 근래의 한주 거래량의 약 70%의 거래량을 달성하여 강한 힘을 동반하였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특별한 점은 없으므로 바로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5분 봉 차트

키움증권-스튜디오산타클로스-5분봉-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5분봉 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5분 봉 차트를 보시면 장 초반에 세 번의 강한 등락 이후에 고점은 유지하고 저점을 올려주는 횡보를 유지하다가 장 막판에 거래량을 동반하여 강한 양봉을 하나 만들어준 뒤 당일 고점을 종가로 갱신하며 마감을 하였습니다. 장 초반에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지만 저점을 올려주는 횡보를 하다가 장 막판에 거래량을 동반하여 장대양봉을 만들고 종가로 당일 고점을 갱신한 것에 점수를 많이 주었습니다. 이상적인 5분 봉 차트는 장 시작부터 마감까지 스무스하게 꾸준히 우상향을 하다가 마감을 하는 것이지만 매수 당일에는 그러한 차트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이어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닥 지수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코스닥 지수를 보시면 장 개시부터 갭 하락으로 시작을 하였고 그 뒤 큰 파동을 그리며 하락 마감을 하였습니다. 매수 당일 코스닥 지수는 좋지 않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에 비해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5분 봉 차트 흐름은 양반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당일 코스닥 지수가 많이 좋지 않아서 매수할 종목들이 안 보였던 것 같습니다.

 

 이렇게 코스닥 지수까지 모두 확인을 한 뒤 그나마 매수할만한 게 스튜디오산타클로스밖에 없어서 최종적으로 매수 진입을 결정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매수 근거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매수 근거 종합
  • 일봉 차트상 근시일 내에 두 번의 초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한 강한 상승을 보이며 약 3개월 기간의 박스권 상단을 돌파하였음. 하지만 박스권 상단 돌파 자체는 조금 약한 편이라 조금 불안함을 보임.
  • 주봉 차트상 일봉 차트와 마찬가지로 전고점을 돌파하여주었으나 그 정도가 크지 못하여 불안한 모습을 보임. 하지만 단 2 거래일만에 근시일 내 거래량의 약 70% 수준을 달성하여 강하게 밀어 올린 모습을 보여줌.
  • 5분 봉 차트상 장 초반에 세 번의 급등락이 있었지만 이후 저점을 올려주는 횡보를 유지하다 장 막판에 거래량을 동반하여 강한 양봉을 하나 만들어준 뒤 종가로 당일 고점을 갱신하며 마감하였음.
  • 당일 코스닥 지수가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강한 상승마감을 하였음.
  • 종합적으로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일봉, 주봉 차트상 전고점 돌파가 약간 불안하기는 하였으나 전반적으로 상승하는 힘이 나쁘지 않음을 보여주어 최종적으로 매수를 결정하게 되었음.

 위와 같은 근거로 스튜디오산타클로스를 시간외단일가에서 종가와 동일한 가격인 3,700원에 매수 진입하였습니다.

키움증권-스튜디오산타클로스-진입가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진입가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수익 당일 차트분석 및 주가 전망

 스튜디오산타클로스 2.05% 수익 당일의 차트 및 주가 전망에 대해서 분석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일봉 차트와 주봉 차트를 함께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일봉 주봉 차트

키움증권-스튜디오산타클로스-일봉-차트키움증권-스튜디오산타클로스-주봉-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일봉 차트 / 주봉 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일봉,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일봉 차트상에서 갭 상승으로 시작하였으나 매수 당일의 상승분을 거의 모두 반납하는 강한 하락이 발생한 모습입니다. 거래량은 반토막이 났습니다. 현재 1차 지지 예상 구간 부근에서 종가를 마감한 모습입니다. 현재 1차 지지 예상 구간 부근에서 종가가 마감되었고 5일선 부근에 근접하였으므로 명일에는 지지를 받을 확률도 아직 존재합니다. 하지만 그대로 무너져 내릴 수도 있으니 며칠 주가의 흐름을 확인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주봉 차트상에서는 엄청난 크기의 윗꼬리가 발생하였습니다. 윗꼬리가 거의 90% 수준으로 상당히 안 좋은 모습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직 주봉 마감까지 2 거래일이 남아있지만 그동안 꼬리를 많이 매우지 못한다면 당분간 상승을 어려울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일봉과 주봉을 종합하여보면 명일에 지지를 받는지 아니면 그대로 무너지는지가 중요할 것 같습니다. 지지를 받는다면 주가가 다시 고점 부근까지 올라가는 것을 기다렸다가 매매를 접근하는 게 적절하고 무너져 내린다면 지지가 어디서 나오는지 확인을 한 뒤 다시 강한 거래량을 발생하며 주가가 박스권을 돌파해줄 때 매매를 접근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됩니다. 이어서 스튜디오산타클로스 5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5분 봉 차트   

키움증권-스튜디오산타클로스-5분봉-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5분봉 차트

 스튜디오산타클로스 5분 봉 차트를 보시면 갭으로 시작하였으나 장 초반부터 강하게 하락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 이후에 큰 폭의 횡보를 유지하다가 당일 저가 부근에서 종가 마감을 하였습니다. 수익 당일 5분 봉 차트는 상당히 좋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딱히 명일 주가가 버텨줄 수 있을 거란 생각은 들지 않는 모습의 차트입니다. 이어서 코스닥 지수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코스닥 지수

키움증권-코스닥-지수
코스닥 지수

 코스닥 지수를 보시면 거의 90% 5분 봉 차트의 모습과 동일합니다. 수익 당일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코스닥 지수의 영향을 100% 받은 것으로 판단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코스닥 지수도 5분 봉 차트와 동일하게 아주 좋지 않은 흐름을 보여주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가전망에 대하여 정리해보겠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 주가전망
  • 일봉 차트상 매수 당일의 주가 상승분을 거의 모두 반납하는 강한 하락이 발생하였음. 아직 1차 지지 예상 구간과 5일선 저항이 남아있어 명일 지지가 되는지 무너지는지 확인을 하여야 함.
  • 주봉 차트상 아주 큰 윗꼬리가 발생하여 매우 좋지 못한 차트가 되었음. 주봉 마감이 2 거래일이 남아있어 그 기간 안에 윗꼬리를 얼마나 메워줄지 잘 살펴봐야 함.
  • 5분 봉 차트상 장 초반부터 큰 하락을 한 뒤 큰 폭의 횡보를 하다가 당일 저가 부근에서 종가 마감을 하여 좋지 못한 흐름을 보여주었음. 명일 차트가 지지받을 수 있을만한 모습으로는 보이지 않음.
  • 당일 코스닥 지수는 5분 봉 차트와 거의 90% 유사함.
  • 종합적으로 수익 당일 차트는 매우 안 좋은 모습으로 바뀌었음. 우선 명일 지지가 되는지 무너지는지 확인을 하고 난 뒤 매수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판단됨. 지지가 된다면 고점 부근에서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여 다시 한번 고점을 갱신하여주는것을 확인하고 진입하는 것이 적절하고, 무너진다면 지지가 기존 박스 하단권에서 지지를 다시한번 확인 한 후 진입하는것이 적절하다고 생각됨.

 여기까지 스튜디오산타클로스의 종가매매 매수 근거와 수익 당일의 차트분석 및 주가전망에 대하여 분석을 모두 마쳤습니다. 스튜디오산타클로스는 억지로 골라낸 종목이다 보니 수익을 내는 것도 되게 아슬했는데요. 코스닥 지수가 더 안 좋았다면 손실로 이어질뻔했습니다. 그래도 약간 스릴은 있네요. 이런 스릴을 즐기면 언젠간 깡통을 차게 될 걸 알면서도 자꾸만 손이 간다는 건 제가 아직도 초보자의 늪에 빠져있다라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이런 안 좋은 습관을 들이지 마시길 바랍니다.

 

 다들 항상 원칙을 준수하는 매매를 하시어 큰 누적수익을 달성하시길 바랍니다.

 

*본 포스팅은 100% 주관적인 견해로 작성된 게시물이오니 투자에는 참고 용도로만 활용하시길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