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원맛집 중평떡볶이 24시 후기 및 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by 탁슬탁슬 2021. 9. 10.

 

수원 인계동 맛집 중평떡볶이 24시배달의민족 재난지원금 사용 주의사항

 오늘 여자친구와 집에서 근래에 계속 먹고 싶었던 중평떡볶이를 시켜먹기로 하였습니다. 재난지원금도 나와서 배달의민족을 이용하여 주문을 하였는데요. 배달의민족 어플에서 결제를 하면 재난지원금 사용이 안될까 봐 현장에서 카드결제를 선택하여 주문을 하였습니다. 그렇게 주문을 한뒤 20분이 지나 맛있는 떡볶이가 배달이 왔는데요. 결제를 하려고 나가보니 배달원분께서 "배민1으로 주문하신 거는 재난지원금 사용이 안됩니다."라고 말씀을 했습니다. 저는 배민1이 정확히 뭔지 모르고 배달의민족 어플 가장 위에 있는 것을 주문하였는데 하필 그게 배달의민족 본사에 직접 결제 되는거라 불가능하다는 것이었습니다. 재난지원금 사용처 자체가 거주 시에서만 사용 가능하다는 것은 알았는데 배달의민족을 잘 알지 못한 저의 과실이었습니다. 혹시라도 재난지원금을 이용하여 배달의민족 어플로 주문을 하시려는 분들께서는 주문할 때 배민 1을 피해서 주문을 하시길 바랍니다.

배달의민족-어플-배민1
배달의민족 어플

 위의 가장 첫번째 예상 배달시간 앞에 배민 1이라고 적힌 것들은 재난지원금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참고로 위 어플 상의 3개의 가게는 모두 같은 가게입니다. 같은 가게여도 저렇게 따로 빠져서 가게로 등록이 되어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이러한 사연을가진 저희 중평떡볶이의 주관적인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중평떡볶이-위치
중평떡볶이 위치

 중평떡볶이는 인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원시청역 8번 출구에서 도보 5분 이내의 거리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저희는 항상 배달로만 시켜먹어서 가게를 가본 적은 없습니다. 중평떡볶이의 위치와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265번 길 44 / (지번) 인계동 1113-8
  • 운영시간 매일 00:00 ~ 24:00 (24시간 운영) 

 주문한 중평떡볶이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중평떡볶이-후추떡볶이-순대-김밥-만두
중평떡볶이

 저희가 주문한 중평떡볶이 입니다. 저희는 중평떡볶이 1인분, 내장 순대, 꼬마 스팸 김밥, 수제 한입 반반 만두(김치+고기)를 주문하였습니다. 중평떡볶이에는 세트메뉴들이 있긴 한데 저희는 저희가 먹고 싶은 것만 골라먹기 위해 개별 주문을 합니다. 세트를 주문하나 먹고싶은것만 골라서 주문하나 가격은 크게 차이 나지 않는 것 같습니다.

 

 

 중평떡볶이는 생활의달인 351회에 국물떡볶이 편으로 출연을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중평떡볶이는 후추 떡볶이로 유명한데요. 떡볶이가 일반 떡볶이가 아니라 후추향이 가득한 후추 떡볶이입니다. 후추향을 좋아하지 않으신 분들은 먹기가 힘드실 수도 있습니다.

 

중평떡볶이-후추-떡볶이
후추 떡볶이

 중평떡볶이의 메인 메뉴인 후추 떡볶이입니다. 보시면 후추가 눈에 보일 정도로 많이 들어가 있습니다. 그래도 떡볶이의 기본적인 맛을 헤칠 정도로 후추 맛이 강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보통 떡볶이에는 느껴지지 않는 후추맛이 나는구나 정도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맵기는 신라면보다 덜맵습니다. 저는 맵찔이어서 매운맛이 강한 떡볶이는 먹지를 못하는데요. 중평떡볶이는 맵찔이분들도 맛있게 잘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떡이 약간 특이한데요. 식감이 약간 단단합니다. 일반적으로 떡볶이의 떡들의 식감을 표현하라 하면 말랑하다거나 쫄깃하다거나 이런 느낌인데 중평떡볶이의 떡은 약간 단단한데 쫄깃한 그런 느낌입니다. 말로 표현하기 이상하지만 아무튼 뭔가 일반적인 떡의 식감은 아닌 것 같습니다.

 

 떡볶이는 먹고 나면 뭔가 중독성이 생겨 다시 생각나는 그런 떡볶이라 계속하여 주문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중평떡볶이-순대
순대
중평떡볶이-순대중평떡볶이-순대-내장중평떡볶이-순대-내장
순대, 내장

 내장 순대입니다. 중평떡볶이에는 내장 순대와 순대 없이 내장만 파는 내장만 메뉴가 따로 있습니다. 저는 순대 내장 중에서 간만 싫어하기 때문에 주문할 때 주문 요청사항에 간은 빼고 달라고 합니다. 그러면 간은 제외하고 다른 내장으로 정량을 맞추어 보내주십니다. 순대는 특별히 맛있거나 맛없거나 하는 것 없이 그냥 일반적인 순대입니다. 그래도 저는 떡볶이 먹을 때 순대가 있어야 하기 때문에 순대를 항상 시킵니다.

 

중평떡볶이-스팸-김밥중평떡볶이-스팸-김밥
꼬마스팸김밥

 꼬마 스팸 김밥입니다. 중평떡볶이에서 떡볶이와 가장 잘 어울리는 메뉴라고 생각하는 베스트 메뉴인데요. 스팸과 밥만 들어있는 김밥인데 이 스팸의 짠맛과 후추 떡볶이 국물과 너무 잘 어울립니다. 꼬마 스팸 김밥을 후추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는 게 중평떡볶이를 제일 맛있게 먹는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냥 따로 먹어도 스팸에 밥이라 기본적으로 맛있는 김밥입니다. 쓰고 나서 보니까 꼬마 스팸 김밥에 후추 떡볶이 국물만 같이 판매하는 메뉴가 있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중평떡볶이-만두
수제 한입 반반만두
중평떡볶이-고기만두중평떡볶이-김치만두
고기만두, 김치만두

 수제 한입 반반 만두입니다. 분식집에서 만드는 만두 치고는 만두 전문점에서 파는 맛과 크게 다르지 않아 퀄리티가 괜찮습니다. 우선 피가 얇아서 만두소의 맛이 잘 느껴집니다. 만두소도 알차게 많이 들어있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으로 고기만두보다는 김치만두가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김치만두도 육향이 꽤 많이 나서 고기와 김치의 향이 적절히 밸런스가 잘 맞아 맛이 좋았습니다. 

 

 

 보통 분식집에 가면 떡볶이, 순대, 튀김을 조합으로 먹는 경우가 많은데요. 저희도 처음엔 그렇게 시켰는데 개인적으로 중평떡볶이는 튀김류를 잘 만들지는 못하는 것 같습니다. 기름이 상당히 많아 튀김옷이 좀 눅눅한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튀김 대신 만두를 시켰습니다.

 

 여기까지 종종 집에서 중독성으로 인하여 배달시켜먹는 중평떡볶이에 대해서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총평을 해보자면 우선 후추 떡볶이가 메인인 분식집이기 때문에 후추 떡볶이가 상당히 중독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후추 떡볶이에 맞는 최고의 조합은 꼬마 스팸 김밥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튀김은 바삭함 보다는 눅눅함이 강해 조금 아쉬움이 있는 편입니다. 순대는 그냥 순대입니다.

 

 수원 인계동에 오셔서 간단히 분식을 드시고 싶으실 때는 생활의달인에도 출연한 적이 있는 가게이니 한 번쯤 드셔 보시는 것도 좋다고 생각됩니다.

 

긴 포스팅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