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수원 순대곱창볶음 맛집 통큰곱창 (ft. 설빙)

by 탁슬탁슬 2021. 10. 4.

 

인계동 순대곱창볶음 통큰곱창 배달 (후식은 멜론요거통통)

 주말에 집에서 여자친구님이 평소에 너무나도 좋아하는 곱창을 시켜먹었습니다. 안양에 살 때는 곱깨비곱창을 가장 좋아했는데 수원에 이사와서 곱깨비곱창을 먹어보니 안양에서 먹을 때보다 맛이 없어 통큰곱창으로 갈아타게 되었습니다. 저희 취향으로는 인계동 기준 곱깨비곱창보다는 통큰곱창이 더 맛있는것 같습니다. 오늘은 통큰곱창 수원직영점의 주관적인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통큰곱창-수원-직영점-위치
통큰곱창 수원직영점 위치

 통큰곱창 수원직영점은 인계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수원시청역에서는 꽤 떨어져 있는곳에 위치하고있습니다. 저희는 항상 배달로 시켜먹기때문에 가게를 직접 가본적은 없습니다. 통큰곱창 수원 직영점의 위치와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경수대로 479번 길 11 / (지번) 인계동 967-8 
  • 운영시간 매일 12:30 ~ 24:00

 인계동에서 통큰곱창을 시켜드실때는 통큰곱창을 따라 하는 유사 매장이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통큰곱창-수원-직영점-배달의민족통큰곱창-수원-직영점-배달의민족
통큰곱창 배달의민족

 보시면 통큰곱창 수원 직영점과 통큰곱창&묵사발 두 개가 존재하는데요. 실제 성남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명 프랜차이즈의 통큰곱창은 수원 직영점입니다. 유사 매장인 통큰곱창&묵사발도 리뷰가 좋긴 하던데 저희는 안 먹어봐서 잘 모르겠습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한번 먹어보고 비교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희는 주로 순대곱창볶음 아니면 야채곱창볶음을 먹는데요. 이번에는 순대곱창볶음 소자를 주문하였습니다. 통큰곱창 수원 직영점 배달시간을 보시면 58~73분이라고 돼있는데 저희는 거의 매번 30분 안에 배달이 왔었습니다. 그냥 넉넉하게 적어놓은 것 같습니다.

통큰곱창-수원-직영점-순대곱창볶음-세트
통큰곱창 순대곱창볶음

 저희가 주문한 두 가지 맛 순대곱창볶음 소(2~3인) 자에 추가 선택한 마약셀프주먹밥(날치알)입니다. 추가금액은 +4,000원입니다. 통큰곱창 수원 직영점에서 곱창을 시켜 드신다면 무조건 마약셀프주먹밥(날치알)을 주문하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정말 먹어본 셀프 주먹밥 중에 가장 맛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곱창보다 마약셀프주먹밥이 더 맛있는 것 같습니다.

통큰곱창-수원-직영점-곱창-볶음통큰곱창-수원-직영점-순대-볶음
순대곱창볶음

 순대곱창볶음은 맵기를 선택하실 수 있으신데요. 기본 맛, 순한 맛, 매운맛 1단, 매운맛 2단 이렇게 4가지 선택지가 있습니다. 저희는 제가 매운 것을 못 먹기 때문에 기본 맛을 시키는데요. 기본 맛은 신라면보다 더 맵습니다. 하지만 불닭볶음면 정도는 아닙니다. 순한 맛은 안 먹어 봐서 모르겠지만 신라면도 힘들게 드시는 분이시라면 순한 맛으로 시키시길 바랍니다. 매운맛 1단, 2단은 제가 입도 못 댈 것 같아서 시켜보지 않았습니다. 대충 기본 맛이 신라면과 불닭볶음면 사이쯤이니 1단계는 불닭볶음면 정도로 생각되고 2단계는 상상이 안 갑니다.

 

 

 순대곱창볶음은 가게 이름에 걸맞게 아주 통 크게 많이 많이 줍니다. 저희는 둘이서 먹으면 절반 정도 먹어서 먹기 전에 절반은 소분해 놓고 다음날 먹습니다. 양이 적으신분들은 먹기전에 소분을 미리 해놓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소분해놓고 다음날 다시 조리해서 먹으면 소스가 더 많이 배어서 더 맛있습니다.

 

 곱창 같은 경우에는 손질을 잘 못하면 비린맛이 날 수 있는데 통큰곱창은 비린내가 나지 않습니다. 여자친구님이 비린맛에 정말 예민해서 저는 느끼지 못하는 비린맛도 인지할 수 있는데 안 난다고 하니 확실히 안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통큰곱창-수원-직영점-마약셀프주먹밥통큰곱창-수원-직영점-마약셀프주먹밥
마약셀프주먹밥(날치알)

 제가 생각하는 통큰곱창의 메인 메뉴 마약셀프주먹밥(날치알)입니다. 곱창집인데 주먹밥이 메인 메뉴라고 리뷰하면 곱창이 맛이 없나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곱창은 곱창대로 맛이 좋은데 마약셀프주먹밥은 그냥 존맛탱입니다. 진짜 마약 넣은 거 아닌가 싶습니다. 달달하고 고소하고 짠맛도 있고... 뭐라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그냥 살이 찌는 맛입니다. 4,000원의 가치는 충분히 있으니 꼭 추가해서 시켜드시길 강력 추천드립니다.

통큰곱창-수원-직영점-상추통큰곱창-수원-직영점-쌈채소
쌈 채소, 소스

 세트메뉴의 기본 쌈채소는 상추, 무쌈, 고추, 마늘입니다. 상추 하고 무쌈은 많이 주시는데 고추하고 마늘은 빈약하네요. 소스는 쌈장, 초장, 마요네즈입니다. 개인적으로 마요네즈에 찍어먹는 게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쌈채소는 잘 안 먹어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배부르게 순대곱창볶음과 마약셀프주먹밥을 먹고 난 뒤 후식을 먹어주었습니다. 맵고 자극적인걸 넣어줬으니 시원하고 달달한걸 널어줘야 속이 안아픕니다. 그래서 저희는 후식으로 설빙의 멜론요거통통을 시켜주었습니다.

설빙-메론요거통통
설빙 멜론요거통통

 제가 설빙에서 제일 좋아하는 메뉴인데요. 입가심하게 딱 좋은 메뉴입니다. 과일도 있으니 건강까지 챙겨줍니다. 다들 자극적인걸 먹고난 뒤에는 시원하고 달달한 거로 속을 달래주는 현명한 식사를 하시길 바랍니다.

 

 여기까지 저희가 자주 시켜먹는 통큰곱창 수원 직영점의 주관적인 후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총평을 해보자면 통큰곱창은 양이 정말 많고 비린맛도 안 나고 정말 맛있습니다. 여기서 4,000원만 더 투자하면 마약셀프주먹밥(날치알)을 추가할 수 있는데 이게 요물입니다. 숟가락이 멈춰지질 않습니다. 꼭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다 드시고 난 뒤에는 시원하고 달달한 설빙을 추천드립니다.

 

 수원 인계동 근처에서 먹을만한 곱창볶음집을 찾으신다면 한 번쯤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