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선물 도전

나스닥 최고점 또 갱신 중 해외선물 약수익 달성

by 탁슬탁슬 2021. 8. 31.

나스닥, S&P500지수 고점 갱신 다우지수는 보합

 현재 08/31 02시 기준으로 나스닥S&P500이 또 고점을 갱신하였고, 다우지수보합을 유지 중입니다. 정말 어마어마한 미국 증시인데요. 최근 잭슨홀미팅에서 테이퍼링과 관련하여 파월 의장의 연설이 있은 직후 잠시 주춤하였던 나스닥S&P500지수다시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미국증시가 언제쯤 식을지 정말 알 수 없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해외선물 나스닥 시장에서 약수익을 얻었는데요. 이와 관련하여 금일 나스닥 매매일지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선 나스닥, S&P500지수, 다우지수 일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키움증권-에스엔피500지수-일봉-차트키움증권-다우지수-일봉-차트
S&P500지수, 다우지수
키움증권-나스닥-일봉-차트
나스닥

 우선 나스닥, S&P500지수, 다우지수 모두 전체적으로 상승추세를 이어가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당일로 보면 나스닥과 S&P500지수는 최고점을 또 갱신하였고 다우지수는 보합을 유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저는 나스닥 해외선물 시장에 투자를 하였기 때문에 나스닥을 중점적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스닥 연결 일 차트를 보시면 현재 5월부터 시작된 상승추세가 꺾이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우터 라인 역시 무너지지 않았고, 이너 라인 또한 무너뜨리지 않고 최고점을 갱신한 모습입니다. 1만스닥이라는 별명을 얻은 게 얼마 지나지 않은 것 같은데 만 오천 스닥 중반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정말 다시 봐도 무시무시한 미국 증시입니다.

 

 

 나스닥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키움증권-나스닥-주봉-차트
나스닥 주봉 차트

 나스닥 주봉 차트를 보시면 일봉 차트와 별 차이 없이 상승추세를 강하게 이어가고 있으며, 아우터 라인과 이너 라인을 모두 살려주며 최고점을 갱신한 모습입니다. 주봉 차트는 일봉 차트와 특별히 차이가 없으므로 바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나스닥 3분 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키움증권-나스닥-3분봉-차트
나스닥 3분봉 차트

 08/30 21:00 ~ 08/31 01:00까지의 3분 봉 차트입니다. 저는 해당 시간 4시간 동안만 매매를 하므로 해당 구간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1:00부터 미국증시 개장 시간인 22:30분 이전까지는 횡보를 하는 모습을 보여주다가 미국증시 개장 직후 막대한 거래량으로 차트를 상승추세로 끌어올린 모습입니다. 그리고 23:30부터 01:00 까지는 약 30~40포인트 폭의 횡보를 하였습니다. 오늘은 주 진입을 매수로 하였다면 수익을 낼 수 있는 나스닥 시장이었습니다. 

 

나스닥 진입 포인트 및 수익

 저의 주 매매시간은 21:00 ~ 01:00까지이고 계좌는 매수 계좌, 매도계좌를 별도로 두어 양계좌로 매매를 진행합니다. 이점 참고하여 봐주시면 됩니다.

 

 우선 매수 진입 포인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나스닥-매수-진입-포인트
나스닥 매수 진입 포인트

 노란색 화살표는 제가 매수를 진입한 포인트이고 회색 별표는 제가 익절 한 포인트입니다. 보시면 21:00 이후 약 9분 후에 첫 매수 진입을 하였습니다. 해당 구간은 횡보 중이었고, 미국증시 개장 전이어서 개장 직후 상승할지 하락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우선 검은색 5분선 밑에서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그 후 미국증시가 개장을 하였고 30~50포인트 수익구간 안에서 적절히 수익을 확정시켜주었습니다. 그리고 3분 봉상 상승추세를 확인한 뒤 5분선 밑에서 재매수하였고 이 또한 30~50포인트 수익구간 안에서 수익을 확정시켜주었습니다. 두 번째 수익 후 마지막으로 매수 진입을 한번 더 진행하였고 익절로 금일 매수진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금일 총 매수 진입은 총 3회였고 수익은 약 120포인트 정도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상승추세가 예쁘게 잘 나와주어서 매수 진입에서는 손절 없이 잘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으로 매도 진입 포인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나스닥-매도-진입-포인트
나스닥 매도 진입 포인트

 노란색 화살표는 제가 매도를 진입한 포인트이고 회색 동그라미는 제가 손절한 포인트입니다. 매도 또한 21:00 직후에 첫 진입을 하였습니다. 사유는 매수와 마찬가지로 미국증시 개장 직후 상승할지 하락할지 알 수 없기 때문에 우선적으로 5분선 위에서 매도를 진행하였습니다. 이후 미국증시 개장 직후 바로 약 20포인트 손절이 되었습니다. 그 이후에 상승추세가 계속해서 이어졌고, 23:30부터 횡보가 이어져 추세전환이 일어날 수 있다고 판단하여 매도 진입 포인트를 기다리다가 약 00:33분에 매도 진입을 진행하였습니다. 결과는 약 20포인트 손절이 되었고 금일 매도진입을 마무리하였습니다.

 

 금일 매도진입은 총 2회였고 손실은 약 40포인트 정도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상승추세가 매우 강하게 나와주어 매도는 모두 손절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금일 매수와 매도 총수익을 정리해보면 수익 약 120포인트, 손실 약 40포인트로 약 80포인트 수익으로 매매를 마감하였습니다.

키움증권-매수-실계좌
매수 계좌
키움증권-매도-실계좌
매도 계좌

 해외선물은 주식과 다르게 상승장과 하락장 모두에 투자를 할 수 있어 수익폭도 크지만 그만큼 손실폭도 커지므로 초보 투자자는 적은 금액으로 조금씩 조금씩 하는 것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저 또한 키움증권에서 마이크로 나스닥으로 투자를 조금씩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두들 언제나 안전 투자하시고 성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