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해외선물 도전

나스닥 7거래일째 횡보 중 해외선물 약수익 달성

by 탁슬탁슬 2021. 9. 8.

나스닥, 다우지수, S&P500지수 모두 횡보 중 약한 하락세

 현재 09/08 04시 기준으로 나스닥, 다우지수, S&P500지수 모두 횡보를 유지하면서 약한 하락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제야 미국증시가 조정받고 내려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 시작하는 것 같습니다. 물론 누군가의 말 한마디에 미친 상승을 이어갈 수도 있습니다. 언제나 예측불가인 미국증시이기때문에 언제나 내 추측을 철저히 배제하고 조심스럽게 시장에 순응하며 투자를 접근해야 합니다.

 

 오늘은 계속 횡보하는 해외선물 나스닥 시장에서 약수익을 얻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금일 나스닥 매매일지를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우선 나스닥, S&P500지수, 다우지수 일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키움증권-에스엔피500지수-일봉-차트키움증권-다우지수-일봉-차트
S&P500지수, 다우지수
키움증권-나스닥-일봉-차트
나스닥

 우선 나스닥, S&P500지수, 다우지수 모두 전체적인 흐름의 상승추세는 꺾이지 않았지만 고점 부근에서 횡보를 하며 기간조정을 하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 조정이 끝나고 어디로 갈지가 참 궁금합니다. 미국증시의 위대함을 계속 이어갈 수 있을지가 최대 관심사입니다. 저는 나스닥 해외선물 시작에 투자를 하기 때문에 나스닥 일봉 차트를 중점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나스닥 연결 일봉 차트를 보시면 아우터 라인은 그대로 여유있게 떨어져 있고, 이너 라인은 3 거래일 전에 깨진 이 후로 기간조정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만약 다시 상승한다면 이너 라인을 재조정 해주어야 합니다. 만약 하락이 시작된다면 아우터 라인까지는 충분히 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렇다 한들 저는 단타 매매를 하기때문에 큰 흐름을 추측하여 매매를 진행하지 않습니다. 이어서 주봉 차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나스닥 주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나스닥-주봉-차트
나스닥 주봉 차트

 나스닥 주봉 차트를 보시면 아우터 라인과 이너라인이 모두 이쁘게 잘 살아있습니다. 주봉 차트만 보면 다시 재도약 할것만 같은 모습입니다. 언제 봐도 어마 무시한 상승세네요. 증시는 이렇게나 불타오르는데 왜 미국에는 못 사는 사람들이 더 많은 것 같은 느낌일까요. 증시와 국민의 부는 비례하지 않는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물론 우리나라도 똑같은 것 같습니다. 이어서 나스닥 3분봉 차트를 바로 확인해보겠습니다.

 

 나스닥 3분봉 차트입니다.

키움증권-나스닥-3분봉-차트
나스닥 3분봉 차트

 09/07 21:00 ~ 09/08 01:00까지의 3분 봉 차트입니다. 거래시간은 언제나 해당 시간 4시간 동안만 매매를 하고 01:00가 되면 칼같이 그 자리에서 청산을 하고 마무리 합니다. 금일은 약 21:48분 부터 애매한 높낮이의 횡보 추세가 지속되었는데요. 가장 큰 폭으로 보아도 80포인트 정도밖에 안됩니다. 가장 큰 폭이 80포인트이기 때문에 그 사이 폭은 수익내기가 정말 애매한 폭의 크기입니다. 이런날은 횡보인 것도 힘든데 수익까지 내기 힘든 작은 폭의 횡보여서 잘못 진입 하였다가는 전부 손절을 당할 수 있는 날입니다.

 

 

 

나스닥 진입 포인트 및 수익

 매매시간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21:00 ~ 01:00 동안만 매매를 진행하고 계좌는 매수, 매도 계좌를 별도로 두어 양계좌로 매매를 진행합니다. 이점 참고하여 봐주시면 됩니다.

 

 우선 매수 진입 포인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키움증권-나스닥-매수진입-포인트
나스닥 매수 진입 포인트

 노란색 화살표는 포지션 진입 포인트, 회색 별표는 익절 시점, 회색 동그라미는 손절 시점입니다. 매수, 매도 차트 모두에 동일하게 적용되니 참고하셔서 보시면 됩니다. 

 

 진입 회차별로 정리하여보겠습니다.

  • 1회차 진입 - 21:00 이후에 3분 봉이 십자 캔들과 유사하게 10분간 유지되어 이동평균선과 상관없이 바로 매수 진입. 이후 미국증시 개장 후 약 20포인트 손절
  • 2회차 진입 - 약 22:54에 바닥이라고 판단한 뒤 약 23:09에 더 이상 밀리지 않는 부근에서 매수 진입. 이후 반등하여 약 30~50포인트 수익 구간 안에서 익절
  • 3회차 진입 - 약 00:12에 약한 상승추세의 눌림 완성 구간이라 판단하여 매수 진입. 이후 01:00에 거래시간 종료하여 약 20포인트 수익으로 익절

 금일 총 매수 진입은 3회였고 수익은 약 40포인트 정도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너무 작은 폭의 횡보로 인하여 바닥과 눌림의 끝을 잡지 않으면 수익을 내기 힘든 날이었으나 매수 진입은 수익으로 잘 마무리하였습니다.

 

 이어서 매도 진입 포인트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키움증권-나스닥-매도진입-포인트
나스닥 매도 진입 포인트

 진입 회차별로 정리하여보겠습니다.

  • 1회차 진입 - 매수 1회차와 똑같은 근거로 이동평균선과 상관없이 바로 매도 진입. 이후 하락하여 미국증시 개장 후 약 30~50포인트 수익 구간 안에서 익절
  • 2회차 진입 - 미국증시 개장 직후 형성된 고점 부근을 천장이라 판단하고 약 23:33에 매도 진입. 하지만 상승을 계속 이어가 약 20포인트 손절
  • 3회차 진입 - 2회차 손절 이후 상승추세가 멈추고 하락세가 발생하여 약 23:57에 매도 진입. 이후 상승추세의 눌림 바닥 구간에서 약 30~50포인트 사이에 익절

금일 총 매도진입은 3회였고 수익은 약 60포인트 정도로 마무리되었습니다. 매도에서도 천장 부근에서 잡아야 겨우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수익으로 마무리되어 다행입니다.

 

 금일 매수와 매도 총수익을 정리해보면 약 100포인트의 수익으로 매매를 마감하였습니다.

키움증권-나스닥-매수-수익-실계좌
매수 계좌
키움증권-나스닥-매도-수익-실계좌
매도 계좌

 금일 나스닥은 계속하여 명확한 추세가 없는 시장이었는 데다가 움직임의 폭까지 너무나 작아서 매매하기 너무 힘든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손실로 이어지지 않고 매매가 마무리되어 다행이라 생각됩니다.

 

 저는 아직 초보 투자자이기 때문에 언제나 마이크로 나스닥 사이즈로 투자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점점 실력이 늘어 스탠다드 사이즈까지 갈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혹시라도 해외선물에 처음 도전하시는 분들은 처음부터 큰 사이즈의 매매를 하지 마시고 꼭 모의투자나 적은 금액으로 마이크로 사이즈에 투자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키움증권 영웅문 Global을 사용합니다.

 

모두들 언제나 성투하시고 수익만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