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하남 스타필드 맛집 필동함박스테이크 탄탄면공방

by 탁슬탁슬 2021. 10. 8.

 

골목식당 필동함박스테이크와 탄탄면공방 리뷰

 주말에 여자친구님과 데이트로 스타필드 하남을 다녀왔습니다. 스타필드를 가면 옷가게, 소품샵, 편집샵, 카페, 음식점 등 많은 시설이 한 곳에 모여있어 구경거리도 많고 먹거리도 많아 자주 데이트를 하러 갑니다. 특히 노브랜드와 트레이더스가 있어서 저렴한 가격에 많은 식자재를 구매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오늘은 하남 스타필드에서 데이트를하다가 3층에 있는 잇토피아에서 저녁 메뉴로 먹은 골목식당 필동함박스테이크와 탄탄면공방의 주관적인 후기를 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남-스타필드-잇토피아
하남 스타필드 잇토피아(3F)

 하남 스타필드 3층에 위치한 식당가 잇토피아 입니다. 잇토피아안에 약 15개의 음식점이 입점해 있어서 원하는 메뉴를 골라 식사를 하기에 딱 안성맞춤입니다. 잇토피아에서 마음에 드는 가게가 없다면 1층에도 다양한 음식점이 있으니 찾아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남 스타필드의 잇토피아 운영시간은 하남 스타필드 운영시간과 동일합니다.

 

 

 

  • 주소 경기도 하남시 미사대로 750 스타필드 하남 / (지번) 신장동 616
  • 운영시간 매일 10:00 ~ 21:00 (코로나로 인하여 임시 단축 영업)

 하남 스타필드 잇토피아에서는 사람이 많아서 음식을 시키시기 전에 자리를 잡으셔야 합니다. 먹을 수 있는 공간은 넓으나 그만큼 사람들도 많아서 피크 시간대에는 자리를 구하기가 어려우실 수 있으니 피크 시간을 피해서 조금 일찍 드시거나 늦게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자리를 잡으시면 해당 테이블에서 쓱오더 어플을 이용하여 주문을 하실 수 있습니다.

하남-스타필드-쓱오더하남-스타필드-쓱오더하남-스타필드-쓱오더
하남-스타필드-쓱오더하남-스타필드-쓱오더
쓱오더 어플

 슥오더 어플은 사용이 아주 간단합니다. 테이블 모서리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쓱오더 어플이 실행이 됩니다. 해당 어플에서 현재 계신 지점을 선택하면 음식점 리스트가 뜨는데요. 여기에서 가게를 골라 주문을 하시고 계산을 하시면 됩니다. 음식이 완료되면 어플에서 푸시로 알려주는데요. 음식을 픽업하러 가실 때 핸드폰을 들고 가서 주문번호를 보여주어야 음식을 받을 수 있으니 핸드폰을 꼭 들고 가주셔야 합니다.

 

 

 

 현재 어플상에 준비중 이라고 되어있는 가게들은 쓱오더로 주문이 불가능한 매장이어서 직접 가셔서 주문해주셔야 합니다. 저희는 필동함박스테이크와 탄탄면공방을 먹었는데요. 탄탄면공방은 쓱오더로 주문이 가능해서 어플로 주문을 하였고 필동함박스테이크는 매장으로 가서 주문을 하였습니다.

하남-스타필드-필동함박스테이크하남-스타필드-필동함박스테이크-메뉴판
하남-스타필드-필동함박스테이크-맵기하남-스타필드-필동함박스테이크-포장
필동함박스테이크

 필동함박스테이크는 잇토피아 가장 앞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보시는바와같이 필동함박스테이크는 투움바 함박 단일 메뉴로 운영하고있습니다. 골목식당에서 유명해져서 인파가 몰리다보니 빠른 회전을 위해서 단일메뉴로 운영을 하는 것 같습니다. 대신 단일 메뉴인만큼 준비가 이미 완벽하게 되어있어 주문을 하고 10초 만에 음식을 내어줍니다. 패스트푸드보다 빨라서 살짝 당황했습니다. 빨라서 좋다면 좋지만 보통 이런 식당가는 여러 음식점에서 한 개씩 메뉴를 선택해 먹다 보니 다른 음식점에서 시킨 음식은 아직 만들지도 않아서 음식 간의 텀이 상당히 길어졌습니다.

 

 저희는 탄탄면공방에서 시킨 탄탄면을 기다렸다가 같이 먹었는데요. 한 10분 정도 그냥 덩그러니 놓아놨던 것 같습니다. 하나라도 먼저 나와서 빨리 먹는 게 좋으신 분들은 바로 주문을 하시면 되고, 다른 음식이랑 같이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다른 음식점의 메뉴가 완성되면 그때 필동함박스테이크에가서 주문하셔서 바로 받아오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하남-스타필드-필동함박스테이크-투움바함박
필동함박스테이크-고기필동함박스테이크-빵필동함박스테이크-밥
필동함박스테이크 투움바 함박

 10분간 덩그러니 놓아둔 필동함박스테이크의 투움바 함박입니다. 비주얼은 색깔도 이쁘고 맛도 있어 보이는 느낌입니다. 골목식당에서 백종원에게 칭찬을 많이 받은 만큼 기대가 컸는데요. 실제로 먹어보니 맛이 훌륭했습니다. 로제 소스가 일반적인 로제 소스와는 다르게 새우의 내장 맛이 꽤 강하게 나서 고소한 맛이 상당히 훌륭했습니다. 그리고 맵기는 신라면 정도의 맵기라고 하였는데 신라면보다 덜 매운 것 같습니다. 매콤한 맛은 있으나 맵다는 느낌은 아니었습니다.

 

 함박스테이크는 두툼하고 잘 뭉쳐져 있어 쉽게 으스러지지 않아서 식감이 나쁘지 않았습니다. 육즙도 잘 머금고 있어서 괜찮았습니다. 특별하게 훌륭한 함박스테이크는 아니지만 투움바 함박의 가격이 만원인걸 고려하면 충분히 맛있다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는 투움바 함박의 로제 소스가 마음에 들어서 그런지 함박스테이크를 소스랑 같이 먹으면 육즙의 맛과 소스의 맛이 섞여서 좀 애매한 맛이 되는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그렇다고 맛이 없다는 것은 아닙니다.

 

 

 

 빵은 딱딱한 빵이 아니라 우유식빵 같은 말랑한 빵입니다. 그래서 로제 소소를 빵속까지 충분히 스며들게 하여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함박스테이크, 새우, 밥, 빵 중에 로제 소스 맛 자체가 가장 잘 느껴지는 건 빵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빵에 소스를 찍어먹는 게 가장 맛있었습니다.

 

 밥은 생각보다 로제 소스와 잘 어울렸습니다. 약간 내장의 고소함이 강해서 그런가 로제소스에 비벼먹는다는 느낌보다는 게 내장에 밥을 비벼먹는다는 느낌이 강했습니다. 밥과 로제소스 조합은 딱히 기대하지 않았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마지막으로 새우는 사이즈도 꽤 크고 탱글탱글하였습니다. 새우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습니다. 새우는 기본적으로 맛있기 때문에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필동함박스테이크는 아주 맛있는 집이었는데요. 역시나 소스가 가장 인상 깊었습니다. 다 먹고 나면 또 생각나는 그런 음식인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탄탄면 공방을 보겠습니다.

하남-스타필드-탄탄면공방
탄탄면공방-탄탄면탄탄면공방-탄탄면탄탄면공방-밥
탄탄면공방 탄탄면

 탄탄면공방은 저희가 하남 스타필드를 갈때마다 먹는 음식점인데요. 탄탄면공방은 오리지널이 가장 맛있는 것 같습니다. 오리지널 탄탄면을 주문하면 이렇게 밥도 같이 줍니다. 탄탄면은 매콤한 고추기름과 고소한 참깨소스를 섞어 만든 양념을 베이스로 한 면요리입니다. 그래서 굉장히 고소하면서도 적당히 매콤한 맛이 살아있습니다. 호불호가 있을 수도 있을 것 같긴 하지만 저희에게는 아주 호 이기 때문에 하남 스타필드에 방문할 때마다 먹습니다. 국물이 아주 맛있어 면을 다 먹고, 같이 나온 밥을 말아서 먹으면 아주 든든하고 최고입니다.

 

 탄탄면은 특별하게 말씀드릴 것은 없고 생각보다 굉장히 맛있으니 잇토피아에서 메인 메뉴를 정하신 다음에 딱히 드실 게 없으셔서 나머지 메뉴를 고민하실 때 한번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하남 스타필드에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 중이시라면 필동함박스테이크나 탄탄면공방을 드셔 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댓글